승용차

르노삼성 신형 QM6, 18일 동안 2790대 판매하며 인기 고공행진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삼성자동차의 ‘신형 QM6’가 고객으로부터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6월 출시된 QM6의 경우 사전계약 포함해 21일 동안 1612대를 판매한데 반해 지난 6일 출시된 ‘신형 QM6’는 23일까지 18일 동안 2790대를 판매해 작년 출시 모델 실적보다 73% 증가한 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상위 트림인 RE 시그니처와 프리미에르를 선택한 고객은 전체 구매 고객 중 약 44%를 차지했다.

또한, 이중에서도 국내 유일 LPG SUV인 신형 QM6 LPe 모델에 새롭게 추가한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 라인을 선택한 고객 비율은 약 11%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기존 GDe 프리미에르가 전체 비율에서 약 5% 정도를 차지하던 것에 비해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로 LPG모델의 경제성에 고급스러움을 더한 프리미에르 라인이 추가로 경제성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추구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으로 분석된다.

신형 QM6 LPe는 가솔린 모델과 동일한 수준의 체감 토크와 특허 받은 도넛탱크(DONUT®) 고정기술과 안전성, 최고의 경제성을 갖춰 많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아왔다.

기존 디자인에 대한 호평이 많았던 QM6는 이번 스타일 업그레이드로 다시 한 번 긍정적인 고객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신형 QM6’는 퀀텀 윙으로 완성한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된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및 다이내믹 턴 시그널(후방)을 적용해 더욱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는 새로 적용한 모던 브라운 가죽시트와 동급 유일의 프레임리스 룸 미러를 적용해 세련된 인테리어 감각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또한, 프레임리스 룸 미러는 후방 시야를 한층 넓혀주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운전을 가능하게 해주며 후불 하이패스 사용이 가능해 더욱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현재 NEW QM6 최상위 트림을 선택한 고객 비율은 44%로 이는 해당 모델을 기다려온 고객 층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러한 추세라면 12월에도 NEW QM6 구매 고객들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고객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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