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KAIDA, GEAN·IEVE와 글로벌 전기차 산업 발전 위한 상호 협력 MOU 체결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수입자동차협회(협회장 르네 코네베아그, KAIDA)가 세계전기차협희회(GEAN)·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IEVE)와 글로벌 전기차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9일 제7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가 개막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르네 코네베아그 회장과 김대환 이사장&회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MOU 체결을 계기로 3개 법인‧단체는 전기차 인프라 구축과 서비스‧안전 교육, 신기술 보급 등 관련 산업 발전에 적극 앞장서기로 했다.

또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와 전기차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전기차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교류‧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와 세계전기차협의회가 공동으로 발행하는 ‘EV’ 매거진과 웹진 등 전기차 관련 매체의 활동 강화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르네 코네베아그 회장은 “포스트 팬데믹과 글로벌 전기차 산업의 혁신을 위해 앞으로 협력 강화의 필요성이 크게 증대되고 있다”며, “국제전기차엑스포와 세계전기차협의회 등과 적극적인 소통과 교류‧협력을 통해 전기차 산업과 국내 수입차 업계의 상생 발전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김대환 IEVE 이사장‧GEAN 회장은 “한국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그린뉴딜과 에너지 전환 정책이 속도를 내면서 글로벌 전기차 산업과 시장이 전환기를 맞고 있다”며, “KAIDA와 지속가능한 협력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현재 한국에 자동차를 수입하는 승용차 16개, 상용차 5개 총 21개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회원사의 자동차 수입에 관련된 공통의 관심사항과 문제점을 해결하고, 한국 내 수입자동차 소비자의 편익보호와 아울러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방안으로 각종 공동 이벤트와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다.

또한, 수입차 관련 정부정책, 법률, 제반 규정 검토, 통계집계 등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수입자동차협회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