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포드, 프리미엄 대형 SUV ‘신형 익스플로러 플래티넘’ 국내 출시… 판매가 6760만원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 데이비드 제프리, 포드코리아)는 6일 플래그십 대형 SUV 익스플로러의 고급화 모델 ‘신형 익스플로러 플래티넘’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신형 익스플로러 플래티넘’은 익스플로러 2.3 리미티드의 다재다능성, 공간활용성, 주행 퍼포먼스, 파워트레인, 디자인, 재질, 편의사양 등을 업그레이드한 익스플로러의 프리미엄 모델이다.

성능에 있어서는 V6 3.0 에코부스트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370마력의 최고출력과 54.0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상시 4륜 구동 시스템과 10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을 이끌어 냈다.

또한, 기존 익스플로러가 가지고 있는 각종 편의 기능과 다재다능성은 물론, 각 파트별 업그레이드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외관은 새틴 알루미늄으로 마감된 새로운 전면부 그릴 디자인이 적용됐고, 휠도 21인치 알루미늄 휠로 한 급 커졌다.

내부는 계기판이 12.3인치 풀 디지털로 바뀌어 더욱 개선된 가시성을 제공하며, 대쉬보드는 가죽 커버 재질이 적용되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또한, 마사지 기능과 플래티넘 고유 패턴이 적용된 1열 시트, 2열 독립시트, 고급 소재로 마감한 센터페시아 등이 탑재됐다.

특히, 2열 시트에는 ‘파워 어시스트 시트 폴드’ 버튼이 추가되어 더욱 손쉽게 시트를 접을 수 있다.

첨단·편의 사양에 있어서는 운전자의 안전하고 쉬운 주차를 위한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와 후방 제동 보조 기능이 추가되어 편리성을 높였으며, 내부에 뱅앤올룹슨 스피커를 탑재해 높은 품질의 청취 경험도 제공한다.

포드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인 신형 익스플로러 플래티넘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으로 부가세 포함해 6760만원이다.

데이비드 제프리 대표는 “익스플로러 플래티넘은 익스플로러의 프리미엄급 모델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포드코리아가 준비한 21년 첫 선물”이라며, “포드는 익스플로러 2.3 리미티드와 PHEV, 그리고 플래티넘까지 라인업을 완성하여 국내 대형 수입 SUV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꾸준히 강자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