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2021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한국 예선 온라인 시상식 진행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사장 타케무라 노부유키)가 ‘2021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한국 예선 온라인 시상식을 진행했다.

4월 2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시상식에는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을 비롯해 입상자들이 랜선을 통해 참가했다.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Toyota Dream Car Art Contest)’는 2004년부터 매년 세계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어린이가 생각하는 ‘꿈의 자동차(Your Dream Car)’를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술 대회다.

글로벌 본선에 앞서 국내에서 진행된 예선 대회에서는 역대 최다인 2,360여 개의 작품이 응모됐으며, ‘메시지 전달력’, ‘창의력’, ‘예술성’ 등 총 세 가지 항목에 대한 심사를 거쳐 59개의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만 8세 미만, 만 8세 이상~만 11세 이하, 만 12세 이상~만 15세 등 연령대별로 부문을 나누어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1명씩 총 9명을 선정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각 소속 학교 또는 기관에 50만원 상당의 미술 관련 도서를 기증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되며, 글로벌 본선인 월드 콘테스트 진출 자격도 주어진다.

2013년과 2018년에는 우리나라 어린이가 글로벌 본선에 입상하며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매년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자신의 꿈과 함께 자동차로 변화할 더 나은 세상을 표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토요타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꿈이 만들어 낼 더 좋은 세상을 생각하며, 한국에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1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에서 선정된 최종 작품은 토요타코리아 홈페이지의 VR 갤러리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제공=한국토요타자동차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