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람보르기니, 한국 문화 반영한 한정판 모델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시리즈’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람보르기니 서울(SQDA 모터스)이 소수의 고객만을 위해 제작한 한정판 모델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시리즈’를 공개했다.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시리즈(Aventador S Roadster Korean Special Series)’는 람보르기니에 열정적 지지를 보여준 한국 고객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이탈리아 본사가 특별히 기획해 람보르기니 서울과 공동으로 제작한 모델이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디자인 센터인 센트로 스틸레가 한국과 이탈리아 두 나라의 정신을 하나로 이어주는 상징적인 모델을 탄생시킨다는 목표 하에 한정판 V12 모델의 디자인을 전담했다.

특히, 양국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한국의 풍부한 전통과 고유의 아름다움에서 영감 받아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이번 한정판 모델의 외장 컬러는 따뜻한 한국인의 정서를 반영한 ‘그린 오크노’, 정의를 상징하는 붉은 빛의 ‘레드 파이라’, 지성과 지혜로움을 상징하는 ‘블루 에메라’, 순수함을 상징하는 ‘브론즈 셀라’가 적용됐다.

실내는 한국의 민족정신인 백의민족을 상징하는 흰색의 ‘비앙코 레다’가 적용돼 외장과 내장의 대비를 돋보이도록 했다.

또한, 프론트 본닛, 좌측과 우측의 도어 패널과 리어 휀더에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시리즈’임을 상징하는 전통 창호의 격자무늬가 디자인된 부분이 눈에 띈다.

이외에도 각 차량의 엔진 본닛 위에는 태극기의 건·곤·감·리가 각각 디자인되어 한정판임을 증명하며, 한국인의 자긍심과 애국심을 느끼도록 한다.

이번 한정판 모델은 갈수록 희소성이 높아지고 있는 자연흡기 V12 엔진의 매력과 오픈톱 슈퍼 스포츠 카 만이 제공하는 드라이빙의 짜릿한 즐거움이 한층 더 배가되었다.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시리즈’는 740마력의 최고출력과 70.4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출력 대 중량비는 2.2kg/마력에 이른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초, 시속 200km까지 9초만에 주파하며, 시속 100km에서 정지 상태까지 제동거리는 31m밖에 되지 않는다. 최고속도는 350km/h를 넘는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아시아 태평양 총괄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는 “한국의 문화와 유산을 상징하는 디자인적 요소들이 돋보이는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시리즈’는 한국의 도로 위에 있을 때 자긍심을 드러내며 비로소 그 진가를 자랑하는 모델”이라며, “한국의 람보르기니 팬들에게 한국만을 위한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시리즈’를 소개하게 되어 기쁘고, 이 특별한 시리즈는 한국 슈퍼 스포츠카 시장의 중요성을 상징한다”고 말했다.

람보르기니 서울 프랭크 슈타인라이트너 대표는 “이 특별한 한정판 모델의 제작을 주도한 람보르기니 이탈리아 본사와 디자인 팀 덕분에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시리즈가 탄생할 수 있었으며, 이 시리즈를 개념화하는 것부터 생산하기까지 모든 개발 과정이 특별했다”며,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시리즈 이후에도 한국에 안목 있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특별판을 소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람보르기니 서울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