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첫 전동화 파워트레인 장착한 PHEV SUV ‘랭글러 4xe’ 사전계약 실시… 80대 한정 판매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스텔란티스 코리아(사장 제이크 아우만)의 지프 브랜드가 첫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SUV ‘랭글러 4xe’의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

‘랭글러 4xe’는 지금까지 출시된 랭글러 중 가장 기술적으로 뛰어난 친환경적인 모델로 지프가 그리는 ‘제로 에미션 프리덤’이라는 전동화 비전과 함께 80년간 계승해온 4×4의 명성을 4xe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그 계보를 이어 나간다.

‘2020 CES’를 통해 첫 공개된 ‘랭글러 4xe’는 공식 출시 후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미국에서는 2021년 2분기 베스트셀링 PHEV 모델에 등극했다.

또한, 8월 6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미국 빅3 자동차 제조사를 초청해 친환경차 비전을 발표한 자리에서 ‘랭글러 4xe’를 직접 시승하며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이외에도 미국의 혁신기술 산업정보 조사기관 ‘테크 브레이크스루’가 주관하는 ‘오토테크 브레이크스루 어워즈’에서 ‘올해의 하이브리드 기술 솔루션’을 수상, 자동차와 환경을 아우르는 권위지 ‘그린카 저널’로부터는 ‘2021 올해의 친환경 SUV’로 선정되는 등 새로이 명성을 쌓고 있다.

‘랭글러 4xe’는 직렬 4기통 2.0 GDI 터보 PHEV 엔진을 장착해 역사상 가장 파워풀하면서 친환경적인 모델로 탄생했다.

특히, 기존 엔진에 전기 모터가 추가됨으로써 더욱 정숙한 오픈-에어링이 가능해 자연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험로 주행 시에도 더 즉각적이고 강력한 토크를 발휘하며, 기존 랭글러의 오프로드 성능은 그대로 계승했다.

여기에 360V 리튬 이온 배터리가 2열 시트 하단에 위치해 트렁크 적재 공간 또한 줄지 않고 넉넉하게 그대로 유지시켰으며, 하이브리드, 일렉트릭, e세이브 총 3가지 주행 모드로 주행 시 모터를 발전기로 사용해 배터리를 충전하는 회생제동을 통해 뛰어난 연비 효율성과 정숙성을 자랑한다.

‘랭글러 4xe’는 삼성 SDI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으며, 국내 완속 충전 표준 커넥터인 AC 단상(5핀)을 지원한다.

또한, 자동차에 비치된 휴대용 충전기나 외부 공용 충전기 및 고객용 홈 충전기 등을 사용해 충전이 가능하며, 평균 충전 시간은 2.47시간으로 1회 충전 시 전기모드로만 약 32km를 주행할 수 있다.

지프는 국내 80대 한정 판매될 가장 정숙하고 파워풀한 오프로더 ‘랭글러 4xe’ 출시를 기념해 80명의 사전계약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환경 보호 사회혁신기업 ‘트리플래닛’과 협력해 강원 산림 기능 생태 복구 숲 조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랭글러 4xe’ 1대당 100그루의 나무를 소유주의 이름으로 기부해 제조사뿐만 아니라 고객과 함께 사회적·환경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포부다.

고객에게는 자신의 이름으로 된 ‘기부 인증서’와 함께 4xe 모델 전용으로 특별 디자인된 넘버 플레이트, 30만원 상당의 지프 로고가 브랜딩된 유명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캠핑 용품으로 구성된 ‘랭글러 4xe 전용 웰컴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선착순 10팀에게는 오직 지프 고객만을 위해 허락된 국내 최초·최고 난이도의 오프로드 트레일 프로그램 ‘지프 와일드 트레일’의 첫 번째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참가 기회도 주어진다.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랭글러 4xe는 브랜드 역사상 가장 유능하며 책임감 있는 차량”이라며, “이제 도심에서는 배출 가스 없는 효율적인 일상을 함께할 수 있으며, 주말 레저 활동 시에도 더욱 강력해진 랭글러의 성능을 만끽하며 완전한 침묵 속에서 자연을 벗삼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프 랭글러 4xe’는 ‘랭글러 오버랜드 4xe’와 ‘랭글러 오버랜드 파워탑 4xe’ 두 가지 트림으로 오는 9월 국내 공식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8000만원대다.

사진제공=스텔란티스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