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르노삼성차, ‘이지 커넥트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실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 시뇨라)가 자사 이지 커넥트 시스템 장착 자동차의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9월 6일부터 최신 버전으로 무선 업데이트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무선 통신으로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는 OTA(Over The Air)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대상 자동차의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에 한해 진행된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인카페이먼트 앱 설치, 한글·영문 자판 변환 간소화, 내비게이션 목적지 검색 속도 개선, 통풍·열선 시트 작동 방법 간소화, 차량 내비게이션에 모바일에서 전송한 ‘목적지 불러오기’ 버튼 추가 등이다.

특히, 고객의 보다 편리한 드라이빙을 위해 불편 사항 개선을 비롯해 최신 출시 모델에 탑재된 새로운 멀티미디어 기능도 추가되었다.

이번 무선 업데이트는 9월 6일부터 10월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대상 고객에게는 업데이트 일정에 맞춰 카카오톡 알림으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또한, 이지 커넥트의 통신망을 통해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무선으로 업데이트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별도의 서비스 네트워크 방문 없이 대상 기간에 시동만 켜면 자동으로 최신 소프트웨어가 다운로드 된다.

다운로드 완료 후 시동을 끄면 멀티미디어 화면에 안내 팝업창이 뜨며, 고객 동의 후 10분 이내에 자동으로 설치 완료 후 시스템이 종료된다.

통신 환경에 따라 자동 업데이트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고객이 수동 설정을 통해 무선 업데이트 요청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인카페이먼트 기능은 업데이트 완료 후 1주일 이내에 인카페이먼트 앱(오윈)이 자동으로 차량에 설치된 이후 사용 가능하다. 설치 완료된 고객에게는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별도 안내 예정이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