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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진행… 통합 10개 아이디어 최종 선정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는 4월 11일 새로운 사명 발표 이후 사내외 첫 공식 행사로 진행된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은 새로운 사명과 함께 고객 중심의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첫 행보로 기획되었다.

특히, 임직원이 자사의 자동차와 서비스를 많이 이용 중인 고객의 입장에서 선입견 없이 개선 가능 부분을 창의적으로 제안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은 ‘XM3 고객 편의 기능 업그레이드’, ‘인카페이먼트 상품성 확장’, ‘AS 서비스 고객 만족도 향상’ 3가지 부문의 아이디어 공모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최대 100만원의 상금 수여와 함께 유관 부서에서 상품성과 사업성을 추가 검토해 실제 상품 및 서비스로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공모 결과 접수된 총 177개의 아이디어 중 해당 부문의 전문 부서와 경영진 평가를 통해 공모 부문 통합으로 총 10개의 아이디어가 최종 선정되었다.

1등상은 XM3 내 대형 내비게이션 스크린 확장기능 관련 아이디어를 제시한 구매본부 김기영 대리가 차지했다.

뒤이어 R&D본부 정동훈 수석연구원이 제안한 모바일 A/S 정비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 R&D본부 김용호 섹션장의 주차편의기능 관련 아이디어가 2등과 3등을 차지했다.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은 이번 공모전에 대해 “현재 자동차 산업이 맞고 있는 대변혁의 시기에는 수평적·자발적 커뮤니케이션 문화로 변화에 유연한 조직이 생존 경쟁에서 우위에 설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임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모여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새롭고 혁신적 상품과 서비스의 기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내부의 목소리로부터 시작해 국내 소비자의 높은 안목에 더욱 부합할 수 있도록 자사 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가는 노력을 계속 해 나갈 계획이며, 그 일환으로 올 4월부터 자사의 AS 서비스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한 ‘케어 서비스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제공=르노코리아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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