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5월 26 ~ 27일 기아 오토월드서 메타버스 취업 상담회 ‘어쩌다, 취준생’ 개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기아가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메타버스 공간인 ‘기아 오토월드’에서 취업준비생을 위한 취업 상담회 ‘어쩌다, 취준생’을 개최한다.

기아는 자소서 첨삭, 모의 면접, 커리어 상담 등 취업준비생에게 기아 채용 정보뿐만 아니라 취업 전반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도전을 응원하는 취지로 이번 온라인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를 위해 일반 신청자는 물론, 올해 기아 채용에 지원했던 지원자도 초대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취업 상담회가 진행되는 메타버스 공간인 기아 오토월드는 기아 본사 1, 2층, Kia 360,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등 기아 브랜드의 실제 공간을 바탕으로 꾸며졌다.

기아 오토월드 내 기아 본사 1층에서는 다양한 직무의 현직자가 참석해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자소서 첨삭, 모의 면접, 커리어 상담 등 1대1 직무상담과 직무별 그룹 상담 등 맞춤 취업 컨설팅을 진행한다.

기아 본사 2층 가상공간에서는 판매·서비스, 구매·품질·제조솔루션, 신사업전략·Tech, 고객경험·상품, 기획지원(재경, 경영혁신, 기업전략, 경영지원, 홍보), 생산·안전·PT 등 부문별 현직자들이 참여해 직무소개와 질의응답, 자기소개서 첨삭 등을 진행하는 실시간 직무토크 라이브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직무토크 라이브는 기아 채용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 예정이다.

메타버스 공간 Kia 360에는 기아, 모빌리티, 채용, 복지·조직문화 등 4가지 분야로 나눠진 테마 전시 투어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기아 임직원이 직접 도슨트로 참여한다. 또한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아 합격자의 자기소개서도 전시될 예정이다.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가상공간에서는 방명록 작성 이벤트와 OX퀴즈 등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5월 23까지 기아 취업 상담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사전 참가 신청자와 행사 당일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기아 관계자는 “그간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채용설명회가 축소되면서 취업정보를 확보하기 어려웠던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상담회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분야의 많은 인재들이 취업 상담회를 통해 취업의 자신감을 갖고, 기아뿐만 아니라 원하는 곳에 입사해서 꿈을 실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기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