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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제이디파워 ‘2022 상품성 만족도 조사’ 7관왕 달성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사가 발표한 ‘2022 상품성 만족도 조사(APEAL)’에서 7관왕을 달성, 글로벌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2022 상품성 만족도 조사’는 2021년 11월부터 2022년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신차를 대상으로 구입 후 3개월이 지난 시점의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특히, 내·외관 스타일, 주행 성능, 인포테인먼트 편의성, 안전성, 경제성 등 감성적인 부분이 평가에 중요하게 반영되는 것이 특징이며,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점수가 높을수록 상품 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이번 조사에서 현대차의 팰리세이드(877점)와 싼타크루즈(844점)가 중대형 SUV 차급과 중형 픽업 차급에서 1위에 올랐다.

또한, 기아의 카니발(857점)이 미니밴 차급, EV6(890점)가 소형 SUV 차급, K5(877점)가 중형 차급에서 각각 1위에 올랐다.

이외에도 제네시스는 G80(878점)이 중대형 프리미엄 차급, GV70(890점)이 소형 프리미엄 SUV 차급에서 1위에 올랐다.

현대차그룹은 7개 차종을 차급별 1위에 이름을 올림으로써 글로벌 자동차그룹 중 가장 많은 최우수 차종을 배출했으며, 현대차그룹에 이어 BMW그룹과 스텔란티스, 닛산이 각각 3차종으로 뒤를 이었다.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이 가장 치열한 중대형 SUV 및 미니밴, 중대형 프리미엄 차급에서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가 각각 1위에 선정됐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특히, 팰리세이드가 1위를 차지한 중대형 SUV 차급에서는 기아 텔루라이드가 2위, 소형 SUV 차급에서는 EV6에 이어 아이오닉 5가 2위에 오르는 등 주요 차급에서 현대차·기아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브랜드별 종합 결과에서는 제네시스가 지난해 대비 7점 향상된 886점을 획득,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 2위를 유지하며 최상위권의 상품 경쟁력을 과시했다. 특히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브랜드 평균인 872점 대비 14점이나 앞섰다.

기아는 총점 849점으로 지난해 대비 한 계단 상승한 일반브랜드 5위를 차지했으며, 현대차는 846점으로 지난해와 동일한 7위를 기록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총 7개 차종이 1위에 오른 것은 상품개발 초기부터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상품성과 품질 등 차량 전반에 걸쳐 고객으로부터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이디파워사의 ‘2022 상품성 만족도 조사’는 33개 브랜드 189개 모델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으며, 총 8만4165명의 고객이 설문에 응답했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그룹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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