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서울 e-프리 출전할 특별한 리버리 적용한 ‘99X 일렉트릭’ 레이스카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포르쉐가 8월 13, 4일 양일간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되는 포뮬러 E 시즌8의 파이널 무대인 ‘2022 하나은행 서울 e-프리’에 출전할 새롭고 특별한 리버리 디자인을 적용한 두 대의 ‘99X 일렉트릭’ 레이스카를 공개했다.

8월 11일 2014년부터 파트너십을 맺은 포르쉐와 스위스 럭셔리 워치 브랜드 태그호이어는 처음으로 공동 개발한 스마트워치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칼리버 E4 – 포르쉐 에디션’을 이 곳 서울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했다.

‘포르쉐 99X 일렉트릭’의 새로운 디자인은 대한민국 수도 서울에서 열리는 포뮬러 E 레이스 전용으로 제작됐으며, 청담동 SJ 쿤스트할레에서 공개되었다.

이번 시즌 멕시코시티에서 첫 번째 포뮬러 E 우승을 차지한 바이작의 혁신적인 ‘99X 일렉트릭’의 차체에는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칼리버 E4 – 포르쉐 에디션’의 프로즌 블루와 블랙 컬러를 적용했다.

포르쉐 모터스포츠 팀 매니지먼트 및 비즈니스 릴레이션 디렉터 카를로 위거스는 “포르쉐와 태그호이어가 공동 개발한 새로운 커넥티드 워치와 한국 최초의 포뮬러 E 레이스, 두 개의 월드 프리미어를 선보인다“며, “이 같은 멋진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새로운 워치를 상징하는 특별한 리버리 디자인과 함께 시즌 피날레에서 두 대의 99X 일렉트릭 레이스 카를 공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포뮬러 E와 FIA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강조했다.

태그호이어 CMO 조지 시즈는 “많은 기대를 모은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포르쉐 에디션의 첫 출시를 축하하기 위해 긴밀한 파트너 포르쉐와 함께 서울에 오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술, 디자인, 성능, 정확성 및 연결성에 대한 우리의 공유 가치와 야망이 트랙 안팎에서 흥미로운 방식으로 실현되는 서울의 첫 번째 E-프리를 보는 것보다 좋은 순간은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포르쉐와 태그호이어의 첫 번째 럭셔리 스마트워치의 매혹적인 컬러 조합은 순수 전기 스포츠카 포르쉐 타이칸의 프로즌 블루 컬러에서 영감 받았다.

특히, 디자인의 그래픽 요소는 피트 보드, 속도, 그리고 진보를 반영하며, 포뮬러 E 시즌 피날레를 장식하는 매력적인 도시 서울의 빛을 연상시킨다.

앙드레 로테레르(독일, #36)와 파스칼 벨라인(독일, #94)이 운전하는 두 대의 포르쉐 99X 일렉트릭 레이스카는 13일과 14일 양일 동안 서울 E-프리 더블헤더에 출전한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도시 서울에서 세계 최초의 전기차 레이스와 같은 국제 모터스포츠 대회를 경험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고 기대된다”며,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팀의 성공적인 시즌 마무리와 함께 한국 고객 및 팬 여러분들이 모터스포츠 DNA를 기반으로 한 포르쉐 브랜드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르쉐코리아는 대회 기간 동안 관람객이 자유롭게 브랜드를 즐길 수 있는 포르쉐 E-빌리지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 서울 E-프리에서는 포르쉐와 세계적인 스니커즈 디자이너 션 우더스푼의 협업으로 재탄생한 ‘타이칸 4S 크로스 투리스모’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내시 블루, 션 피치, 로레타 퍼플, 애슐리 그린 등 생생한 컬러 디자인과 가죽을 사용하지 않은 인테리어 소재가 특징이다.

포뮬러 E 서울 E-프리에서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회 기간 중 포르쉐 E-빌리지를 방문해 ‘타이칸 4S 크로스 투리스모’와 함께 찍은 인증 사진을 개인 소셜미디어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나이키 에어맥스 1/97 션 우더스푼(사이즈 랜덤)을 증정한다.

또한, 팬부스트 투표와 E-빌리지 프로그램 참여 사진을 업로드 하면 현장에서 음료와 포르쉐 플래그, 스티커, 포스트 카드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