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제이디파워 ‘2022 미국 TXI’서 글로벌 최상위 기술력 입증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제이디파워가 실시한 ‘2022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U.S. TXI)’에서 모든 브랜드가 최상위 순위를 달성,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현지시간으로 8월 25일 발표된 U.S. TXI(U.S. Tech eXperience Index)에서 제네시스가 캐딜락(584점), 벤츠(539점), 볼보(526점), BMW(516점) 등 유수의 완성차 브랜드를 제치고 643점으로 전체 1위를 차지했으며, 현대차와 기아는 일반 브랜드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TXI 조사는 2022년형 신차 모델을 구입하고 90일 이상 소유한 8만 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올해 2월부터 5월까지 진행됐다.

또한, 자동차에 탑재된 편의성, 최신 자동화 기술, 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인포테인먼트 및 커넥티비티 등 4가지 카테고리에 포함된 35개 기술에 대한 만족도를 1,000점 척도로 묻는 고객 설문을 통해 각 브랜드의 신기술 혁신 수준과 사용 편의성을 평가한다.

특히, TXI 조사는 제이디파워사의 주요 조사로 꼽히는 신차품질조사(IQS)와 상품성 만족도 조사(APEAL)의 보완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네시스는 이번 조사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낸 브랜드로 평가됐다. 제네시스는 최고 점수인 643점을 획득, 전체 및 럭셔리 브랜드 순위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전체 업계 평균 점수 486점 보다 157점이나 상회하는 등 제네시스에 탑재된 다양한 신기술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자동차는 534점을 받아 럭셔리 브랜드를 제외한 일반 브랜드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전체 브랜드 순위에서도 볼보, BMW 등 고급 브랜드를 제치고 4위에 등극했다.

기아는 일반 브랜드에서 현대자동차 뒤를 이어 495점으로 2위를 차지했다.

현대차 북미권역본부 제품기획담당 리키 라오(Ricky Rao)는 “고객의 요구에 맞는 첨단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개발과 딜러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기술을 고객이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그룹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