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부산시 협업 도심 주행 중심의 ‘XM3 E-TECH 하이브리드 시승 프로그램’ 운영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가 부산시와 함께 도심 주행 중심의 ‘XM3 E-TECH 하이브리드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시승 프로그램은 부산 시청에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11월 18일까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부산시청 로비에 위치한 시민 접견실 부근 접수 데스크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또한, 일반 시민 대상 시승 프로그램과 별도로 부산시 공무원 및 시청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업무용 차량 시승 프로그램도 같은 기간 별도로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시승 코스는 부산 시청을 출발해 월드컵대로와 양정역 등을 거쳐 부산 시내 약 5km 도심 구간을 주행하도록 구성, 도심 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 주행이 가능한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주행 특성을 잘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XM3 E-TECH 하이브리드’에는 르노 F1 머신의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적용한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이 탑재되었다.

이 시스템은 도심구간 최대 75% 전기차 모드 주행과 함께,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에 따라 일정 구간 100% 전기차 주행을 할 수 있는 ‘EV 모드 버튼’,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감속과 함께 보다 적극적인 배터리 충전이 이루어지는 ‘B-모드’도 제공한다.

XM3의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최고출력 36kW의 구동 전기모터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최고출력 15kW의 고전압 시동모터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이 하이브리드에 최적화 된 1.6 가솔린 엔진과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로 결합돼 높은 에너지 효율은 물론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까지 균형 있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르노코리아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