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현대차, ‘2022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서 청년고용촉진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는 12월 12일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청년고용촉진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2009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좋은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현대차는 신입채용 규모 확대, 자체 인턴십 및 산학협력 인턴 운영, 친환경차·자율주행 등 미래산업에 대한 직무교육을 확대 실시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를 운영해 사회문제 해결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는 2012년 시작되어 임팩트 스타트업 을 발굴-육성-투자하는 프로젝트다. 올해 9월까지 스타트업 294개를 육성하고 일자리 5,195개를 조성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사회문제 해결에 크게 기여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으로서 청년들에게 더 좋은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앞으로도 고객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채용 제도 및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블라인드 채용, 유연근무, 재택근무, 스마트 오피스 인프라 확충 등 다양한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