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타이어/부품

한국타이어, 브라질 인기 모터스포츠 ‘스톡카 프로 시리즈’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한국타이어)가 브라질 인기 모터스포츠 대회 ‘스톡카 프로 시리즈’와 프로 시리즈의 앤트리 플랫폼인 ‘스톡카 라이트’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 중남미 지역 모터스포츠 접수에 나선다.

‘스톡카 프로 시리즈(Stock Car Pro Series)’’는 브라질에서 개최되는 중남미 지역 인기 모터스포츠 대회 중 하나로, 1979년 개최 이후 매년 세계적인 드라이버를 탄생시키며 오랜 기간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한국타이어가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는 2023 시즌은 브라질리아를 포함한 브라질의 7개 도시와 국제 라운드가 열리는 아르헨티나 등에서 총 12라운드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루벤스 바리첼로, 펠리페 마사, 토니카난, 넬슨 피케 주니어 등 브라질의 모터스포츠 스타 드라이버가 대거 출전, 더욱 열기를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경기에 참여하는 모든 드라이버는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 및 내구성이 탁월한 마른 노면용 레이싱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과 하이드로 플레이닝(수막현상)을 방지하고 뛰어난 조종 안정성을 구현하는 젖은 노면용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Z207’을 장착한다.

특히, 고온다습한 기후와 빠른 속도의 거칠고 화려한 경기 스타일을 선보이는 ‘스톡카 레이스’에 최적화된 타이어 퍼포먼스로 다이내믹한 경기의 즐거움을 더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이 기간 동안 ‘스톡카 프로 시리즈’의 공식 스폰서로 활동하며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인증한 ‘BRB F4 브라질’에도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한다.

이를 통해 중남미 지역 모터스포츠 문화 육성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타이어 공급 및 기술 지원으로 한국타이어의 혁신적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중남미 지역 전반에 알릴 계획이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