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토요타, ‘제16회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한국 본선 개최… 9개 수상작 글로벌 본선 진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토요타코리아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2023년 1월 20일까지 ‘제16회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한국 본선을 개최한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는 ‘꿈의 자동차(Your Dream Car)’를 주제로 토요타자동차 본사에서 매년 세계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열리는 미술 대회다.

지난 14회 글로벌 본선에서는 한국 어린이 최초로 이제율 어린이가 대상(오염 정화 자동차)을 수상, 제15회 글로벌 본선에서는 유재하 학생이 은상(움직이는 마을)을 수상 하는 등 한국 어린이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참가대상은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만 15세 이하, 국내에 거주하는 어린이 및 청소년은 누구나 가능하며, 만 8세 미만, 만 8세 이상 ~ 11세 이하, 만 12세 이상 ~ 15세 이하의 세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출품작들은 2023년 2월 중으로 심사를 거쳐 국내 콘테스트 수상작으로 총 59작품을 선정하며 이중 각 부문별 금상, 은상, 동상 9개 작품의 수상자에게는 상장, 상패 및 부상 그리고 글로벌 본선인 월드 콘테스트에 진출 자격이 주어진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미래를 바꿀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는 어린이들이 자유로운 발상으로 ‘꿈의 자동차(Dream Car)’를 그리는 컨테스트”라며, “세계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에 한국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토요타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