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현대차그룹,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2023 시즌 운영 시작… 8개 주행 체험 코스 운영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3월 25일부터 충남 태안 소재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2023 시즌 운영을 시작한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126만㎡ 규모의 한국테크노링 주행시험장과 지상 2층으로 된 1만223㎡ 규모의 고객 전용 건물로 구성, 다양한 드라이빙 체험과 브랜드 경험이 동시에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 시설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고객이 더욱 다양하고 역동적인 드라이빙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주행시험장의 주요 시설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통해 완전히 새롭고 혁신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2023 시즌은 다목적 주행 코스 5개와 오프로드 코스 3개 등 주행 체험 코스 8개로 구성된다.

먼저 다목적 주행 코스는 제동 코스, 가혹한 조건의 마른 노면 서킷, 젖은 노면 서킷, 4.6km 고속주회로, 짐카나 및 복합 슬라럼으로 구성된다.

또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오프로드 코스는 드리프트를 체험하는 젖은 원선회 코스, 킥 플레이트 코스, SUV 차량을 위한 경사로·자갈·모래·범피·수로로 구성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고객이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차량 성능을 더욱 완벽하게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최고 수준의 드라이빙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드라이빙 기초부터 레이싱 드라이빙 테크닉을 마스터하는 주행기술 교육, 전문 드라이버와 함께 탑승하는 한계주행 동승체험, 다양한 조건의 노면과 장애물을 극복하는 오프로드 체험, 센터 인근 자연 경관과 관광 명소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는 시닉 드라이브 등 참가 고객의 주행 수준과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2023 시즌부터 EV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에 아이오닉 6와 EV6 GT 차량을 신규로 투입해 기존 운영되던 GV60과 함께 고객이 현대, 기아, 제네시스 브랜드 전기차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주니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을 통해 모빌리티 관련 키트 조립과 인스트럭터와 동승하는 드라이빙 체험을 포함해 가족 단위 고객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단순히 차량을 체험하는 공간을 넘어 ‘미래 모빌리티의 가능성’을 고객의 일상으로 실현하고자 하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의지를 담고 있다”며, “2023 시즌에는 전동화 고성능 모델 EV6 GT등 새로운 차종의 투입과, 가족 단위 고객까지 아우르는 더욱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자동차 문화 선도 및 정착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2022년 9월 공식 오픈 이후 11월 말까지 약 3개월간 5,600여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이에 2023 시즌은 3월 25일부터 11월 26일까지 입문 프로그램부터 고성능차, 오프로드, 드리프트, 전기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약 1만5000명이 체험 가능한 대한민국 대표 드라이빙 체험 센터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그룹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