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페라리, 레드닷 어워드서 2개 부문 ‘베스트 오브 베스트’ 수상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페라리가 레드닷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과 혁신 제품 부문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수상했다.

레드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수상한 모델은 ‘프로산게’이며, 혁신 제품 부문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수상한 모델은 ‘비전 그란 투리스모’이다.

또한, 페라리 최초의 PHEV V6 스파이더 모델 ‘296 GTS’도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했다.

산업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중요하고 권위 있는 디자인 상 중 하나인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 최고 디자이너 작품의 우수성과 혁신성을 기리기 위해 1955년부터 시작됐으며, 올해 시상식은 6월 19일 독일 에센에서 개최된다.

페라리는 2015년부터 지금까지 총 26개의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는 레드닷 어워드 69년 역사상 어떤 자동차 제조업체도 달성하지 못한 기록이다.

특히, 가장 권위 있는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9년 연속 차지했다. 역대 수상 모델은 FXX-K, 488 GTB, J50, 포르토피노, 몬자 SP1, SF90 스트라달레, 데이토나 SP3이며, 올해는 푸로산게와 비전 그란 투리스모가 매혹적인 디자인으로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선정됐다.

이번 수상을 통해 플라비오 만조니가 이끄는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의 가치와 우수성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는 페라리 차량을 한 단계 더 진화 시킬 뿐 아니라 페라리 DNA의 기본 요소인 ‘미학’과 ‘기능’ 사이의 공생 관계를 해치지 않으면서, 페라리 차량을 독특하게 만드는 첨단 솔루션을 고안해 오고 있다.

페라리 푸로산게는 페라리에게 있어서 새로운 세그먼트를 열게 해준 모델이다. 현대적인 아키텍처를 장착, 높은 수준의 편안함은 물론 페라리 본연의 성능과 주행 스릴을 제공해 폭넓은 사용성을 자랑한다.

‘푸로산게(Purosangue, 순종)’라는 이름은 차량의 아키텍처를 잘 묘사하고 있다. 기존의 4도어 4인승 차량의 스타일에서 벗어난 날렵하고 스포티한 외관은 탁월한 공간감과 안락함을 제공하는 고급스러운 실내와 조화를 이루고 있다.

푸로산게는 단순히 빠르고 민첩한 차량일 뿐만 아니라 모든 탑승자가 편안함을 누릴 수 있는 페라리 최초의 4인승 차량이다.

‘페라리 비전 그란 투리스모’는 속도감을 강조하기 위해 매우 날카로우면서도 각이 진 기하하적 라인을 디자인의 출발점으로 삼았지만, 동시에 곡선 형태의 유기적인 표면도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대조되는 요소들을 함께 배치하는 것은 파괴적인 효과를 자아내 한 눈에 딱 알아볼 수 있는 개성을 가진 차량이 탄생했다.

본 차량 아키텍처의 중심은 공기역학 솔루션이다. 이 공기역학 솔루션은 페라리 특허의 사이드 채널 2개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 이 사이드 채널은 차량 하부 앞쪽에서 유입된 공기의 흐름을 캐빈 쪽으로 그리고 대형 사이드 팟 위로 통과하도록 유도한다.

사진제공=페라리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