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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2023년 매출 26억6000만 유로 달성… 영업이익률 27.2%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창립 60주년을 맞은 2023년 한 해 동안 역대 최고의 재무 결과를 기록하며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확인했다.

지난 한 해 동안 람보르기니는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1만112대의 자동차를 고객에게 인도, 전년 대비 12.1% 증가한 26억6000만 유로(약 3조87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큰 성과를 기록했다.

2017년 이후 영업이익률은 지속적으로 상승해 작년에는 역대 최고치인 27.2%를 달성했다. 이러한 성과를 통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다시 한 번 글로벌 슈퍼카 브랜드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영업 이익은 처음으로 7억 유로를 돌파하며, 작년 대비 17.8% 증가한 7억2300만 유로(약 1조500억 원)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브랜드 최초로 출시한 V12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카(PHEV)인 레부엘토의 2년치 계약 물량을 이미 확보해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V10 슈퍼 스포츠카 ‘우라칸’과 2024년에 새로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대체될 세계 최초의 슈퍼 SUV ’우루스’의 생산 종료까지의 주문도 포함한다.

작년 한 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뛰어난 재무 성과와 지속적인 성장으로 또 한 번의 큰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2023년에 이어 중요한 변화와 혁신의 해가 될 2024년에 주목하고 있다.

올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레이스카 SC63으로 세계 각국의 다양한 하이엔드 내구레이스에 역사적인 데뷔를 할 예정이다

람보르기니 스테판 윙켈만 회장은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다양한 분야에서 신기록을 연이어 경신하고 있다“며, ”우리의 선택과 비전이 옳았고, 회사의 유기적인 성장에 기여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7억2300만 유로의 영업 이익과 27.2%의 영업이익률로 우리의 전략이 옳았음을 확인할 수 있다”며, “우리는 미래를 대비하며 새롭고 도전적인 목표를 가지고 향후 몇 년을 계획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2024년에는 새로운 우루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PHEV)과 우라칸 후속 모델 발표를 비롯한 중요한 혁신과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SC63의 FIA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 데뷔와 같은 새로운 도전이 이어질 것이다”며, “이는 새로운 이정표 달성을 위한 람보르기니의 끊임없는 노력이자 성장을 상징하는 도전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최고 재무 책임자(CFO) 파올로 포마는 “2023년에도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전례 없는 재무 및 사업 성과를 달성하며 주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했다”며, “우리의 목표는 전동화 로드맵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황소자리의 심장을 향하여)’ 계획에 따라 환경 및 재무 측면에서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수익성을 높이는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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