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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그룹, 2025년 상반기 글로벌 판매 전년 대비 1.3% 증가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 그룹이 2025년 상반기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116만9773대를 판매,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르노, 다치아, 알핀 등 르노 그룹 산하 브랜드들이 유럽을 비롯한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고른 판매 성과를 거뒀으며, 전동화 모델의 성과도 돋보였다.

올 상반기 르노 그룹의 실적을 견인한 주역은 르노 브랜드였다. 르노 브랜드는 글로벌 시장에서 이 기간 80만8000대 이상의 신차를 판매해 전년 동기대비 2.7%의 성장률을 보였다.

르노 브랜드는 올 상반기 유럽 자동차 시장 2위로 올라섰으며, 유럽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16.3%의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르노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인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에 따라 한국, 중남미, 모로코 등 주요거점에서 거둔 좋은 실적이 큰 역할을 했다.

2025년 상반기 르노 그룹 판매의 44.6%는 전동화 모델들이 차지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5% 포인트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르노 그룹의 하이브리드 판매량 또한 전년 동기 대비 36% 이상 급증해 유럽 하이브리드 시장 2위로 올라섰다.

특히, 유럽 B-세그먼트 선두주자인 ‘르노 5 E-Tech’를 필두로 한 순수 전기차는 올 상반기 르노 그룹 판매량의 16% 이상을 차지했다.

한편, 르노 그룹은 2025년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전동화 추진과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반을 더욱 확고히 구축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르노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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