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한국사업장, 2025년 9월 글로벌 판매 전년 대비 39.1% 감소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GM 한국사업장이 2025년 9월 한 달간 글로벌 시장에서 완성차 기준으로 2만3723대(캐딜락 제외)를 판매, 전년 동월 대비 39.1% 감소한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9월 내수는 1,012대가 판매되며 실적을 리드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선전 속에 전년 동월 대비 37.1% 감소한 1,231대를 판매했다.
9월 해외 시장에서는 조업 손실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월 대비 39.2% 감소한 2만2492대를 판매했다.
이 중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파생모델 포함)가 1만5365대 판매되며 실적 전반을 리드했다.
특히, 지난 7월 국내 출시된 2026년형 모델은 세련된 외장 컬러와 강화된 안전성 및 편의 사양, GM의 커넥티비티 플랫폼 온스타(OnStar)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드라이빙 등 다양한 매력을 통해 소비자의 주행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구스타보 콜로시 부사장은 “GM의 글로벌 전략 차종이자 쉐보레 브랜드를 대표하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의 글로벌 시장 수요는 여전히 높다”며,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차질 없는 고객 인도를 통해 내수 및 글로벌 시장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5년 9월까지 누적 판매에 있어서는 내수 1만1785대, 해외 31만4596대 등 총 32만6381대로 집계, 전년 누계 대비 5.8% 감소했다.
사진제공=GM 한국사업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