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LG에너지솔루션과 전기차 신사업 발굴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6월 18일 서울 중구 엔카닷컴 본사에서 글로벌 배터리 1위 기업 LG에너지솔루션과 전기차 신사업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식에는 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 박홍규 전무와 LG에너지솔루션 경영전략총괄 장승세 전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업계 1등 기업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중고 전기차 거래 활성화를 위한 전기차 및 배터리 특화 진단 서비스 사업 발굴, 딜러 및 개인용 전기차 배터리 평가 인증 서비스 사업화 협력에 나선다.

엔카닷컴은 딜러 및 개인용 전기차에 특화된 진단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며,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차 배터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평가인증 시스템과 프로세스, 서비스 상품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엔카닷컴은 중고차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미래 중고 전기차 시장 확대를 대비한 서비스 토대 마련 및 역량을 확보하고, 추후 자사 전기차 특화 진단 서비스를 기반으로 신뢰할 수 있는 중고 전기차 거래 환경을 구축하는 데 적극적으로 앞장설 방침이다.

엔카닷컴 박홍규 사업총괄본부 전무는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사로서 중고 전기차 시장 거래 활성화를 도모하고, 선제적으로 관련 분야 신사업 발굴을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중고차 진단 영역을 전기차까지 확대하고 투명하고 믿을 수 있는 전기차 매물과 특화 서비스를 제공해 중고차 시장 신뢰를 제고 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엔카닷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