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지속가능경영 성과·활동 담은 ‘2019-20 CSR 보고서’ 발간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넥센타이어(대표 강호찬)가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활동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19-20 CSR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경영성과 뿐만 아니라 윤리 경영, 리스크 관리, 노동, 인권, 환경, 안전, 보건 등에 대한 성과를 중점적으로 공개한 넥센타이어의 첫 CSR 보고서다.

특히, 천연고무 구매에 대한 CSR 정책 강화, 지구 환경문제에 대한 선도적 대응을 위한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등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소개했다.

넥센타이어는 보고서를 통해 투명한 정보를 공개함으로써 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와의 신뢰 제고 및 기업 가치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강호찬 부회장은 “지금까지 일궈온 78년의 역사와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꾸준한 CSR 활동들을 전개하며 지속적인 혁신과 과감한 도전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국제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작성 됐으며, 독립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전문검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외부 검증을 받았다.

한편, ‘2019-20 CSR 보고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동시에 발간됐으며, 넥센타이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사진제공=넥센타이어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