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타이어, 혁신 미래 주인공 ‘2020 프로액티브 리더’ 최종 합격자 발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18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어려운 취업환경에서 끊임없는 열정으로 도전한 ‘2020년 프로액티브 리더’ 최종 합격자를 발표했다.

한국타이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신규채용이 감소하는 등 어려운 취업환경에서도 인문계와 이공계 전 영역에 걸쳐 미래 오토모티브 산업을 선도할 젊은 인재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9월 서류접수를 시작으로 2020년 공개채용을 진행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증가세에 따라 면접 방식이 변경되는 등 회사와 지원자 모두에게 어려운 채용 절차가 진행됐으며, 한국타이어는 올해 처음으로 화상 면접 방식을 도입하는 등 일부 비대면 면접을 시행했다.

화상 면접은 원격 화상회의 프로그램과 사내 인프라를 활용한 실시간 면접으로 지원자들이 개인 컴퓨터를 통해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했다.

특히, 기존 대면 면접에 익숙한 지원자들이지만,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함께 선보이며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재능을 선보였다.

한국타이어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채용 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11월 3일 한국타이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라이브 채용설명회인 ‘직무 토크 콘서트’를 시행, 지원자와 실시간 회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진정성 있는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에서 직무 안내서와 임직원 직무 인터뷰 동영상을 통해 각 직무들의 역할과 역량, 관련 전공 등 지원자들이 지원 직무에 맞게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했다.

‘2020년 프로액티브 리더’ 채용은 서류전형을 거쳐 HKAT(Hankook Aptitude Test), 면접전형(1, 2차) 순으로 진행됐으며, 최종 합격자 조회는 한국타이어 채용 홈페이지 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환경에서도 젊은 인재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