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BNK금융그룹과 손잡고 모빌리티·금융 결합 통한 혁신 및 상생 나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쏘카(대표 박재욱)가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 모빌리티와 금융의 결함을 통한 혁신 및 상생에 적극 나선다.

18일 부산 남구 문현동 BNK금융지주 사옥에서 진행된 ‘금융-모빌리티 혁신 활성화 및 상생모델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식’에는 박재욱 대표와 김지완 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카세어링, 라이드헤일링 서비스 등을 통해 구축한 쏘카의 모빌리티 데이터와 기술력을 지속가능금융 실현을 위해 친환경, 지역상생형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는 BNK금융그룹의 혁신역량과 결합해 부산·울산·경남지역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를 위해 쏘카, 타다, BNK금융그룹 산하 9개 금융기관과의 장기적인 금융거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한편, 쏘카와 타다의 서비스 차량, 양사 애플리케이션, BNK금융지주 지점 등 양사가 보유한 자산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연계 상품 개발을 통한 양사의 모바일 고객 확대, 상품·서비스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및 협업 등으로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박재욱 대표는 “최고의 금융경쟁력을 갖춘 BNK금융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양사 고개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빌리티와 금융의 결합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재욱 대표는 이날 협약식 직후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 내부 강연에서 BNK금융그룹 임원진들을 대상으로 ‘모빌리티 혁신과 생태계의 변화’를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쏘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