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금호타이어, ‘2020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기업부문 대상 수상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금호타이어(대표 전대진)가 교육부 주최의 ‘2020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에서 교육기부 활성화의 공로를 인정받아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9회를 맞은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은 매년 활발하게 교육기부 활동을 전개해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관·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금호타이어는 회사가 보유한 자원을 활용한 다방면의 교육기부 활동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5년, 2016년에 이어 3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금호타이어의 대표적 활동으로 2016년부터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위한 교육환경개선 사업의 일환인 ‘희망의 공부방’ 개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수도권 내 청소년이 있는 저소득 가정에 PC, 가구 지원 등 환경개선을 통해 학업 환경을 조성해주는 이 사업은 사내 사회공헌활동 아이템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아이디어가 실행된 첫 사례로 현재까지 23호점이 완공됐다.

두 번째로 지난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대신 온라인 비대면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해 집중하고 있다.

교통안전 키트(kit) 및 교통안전 동영상을 통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20년. 10~11월 실시)’을 비롯해 사이버(SNS) 폭력예방교육(‘20년. 10월 실시), 학교폭력 예방 교육(‘20년. 12월) 등을 실시했다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은 “금호타이어는 소외계층 지원 사업을 지속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금호타이어는 아동 및 청소년 대상 비대면 교육을 확대하며 단순 기부가 아닌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달 17일 교육부 주최의 ‘제9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여, 화상회의 시스템에 접속한 어린이 랜선 관객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송출했다.

이처럼 금호타이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향후 다양한 방식의 온라인&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금호타이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