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엔페라 스포츠,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체에 렌크라트’ 테스트 종합 1위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넥센타이어(대표 강호찬)의 유럽형 프리미엄 스포츠 타이어인 ‘엔페라 스포츠’가 독일 자동차 전문저 ‘아체에 렌크라트’에서 실시한 여름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종합 1위를 기록했다.

‘아체에 렌크라트(ACE Lenkrad)’는 독일의 아데아체(ADAC), 아우토빌트 등과 함께 명성을 자랑하는 자동차 전문지로 연중 공신력 있는 타이어와 자동차 관련 제품 테스트를 진행해 소비자에게 알리고 있다.

이번 테스트는 유럽에 판매되는 유명 브랜드 9개의 여름용 타이어 제품을 대상으로 폭스바겐 8세대 골프에 장착해 성능을 평가했다.

체코에 위치한 넥센타이어의 유럽 공장에서 생산된 ‘엔페라 스포츠’는 다양한 평가 항목을 합한 총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기록하며 ‘Very Recommendable(강력 추천)’ 등급을 받았다.

특히, 마른 노면 및 젖은 노면에서의 짧은 제동 거리와 탁월한 핸들링 성능, 정숙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엔페라 스포츠’는 패턴 설계 최적화를 통해 고속주행 안정성과 핸들링 성능을 대폭 끌어올렸고, 신규 컴파운드 적용으로 접지력과 제동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사진제공=넥센타이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