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타이어, 메타버스 활용 비대면 방식 통해 ‘2021 차량나눔’ 전달식 진행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 한국타이어)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8월 30일 메타버스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2021 차량나눔’ 지원사업의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했으며, 올해 최종 선정된 80개 기관 중 8개 기관이 대표해 참여했다.

참석 기관은 대청댐효나눔노인복지관, 부산광역시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 수송보현의집, 연한가지, 원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하대원동복지회관, 함안성·가족상담소 등이다.

한국타이어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차량나눔’은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해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차량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년 공모로 최종 50개의 기관을 선정해 경차 각 1대씩을 전달한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2008년부터 올해까지 14년 동안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약 630대의 차량을 지원했다.

특히, 올해는 한국타이어의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 창립 80주년을 기념해 경차 78대와 전기차 2대를 합쳐 총 80대의 차량을 제공했다.

지난 5월부터 진행한 올해 사업 공모는 전국 1,277개 사회복지기관이 참여했으며, 응모기관 중 차량 지원의 필요성 및 합리성, 기관의 신뢰성, 사업 지원의 효과성 및 차량관리 운영 능력 등을 기준으로 1차 서류 심사, 2차 전문가 심사, 3차 현장실사를 거쳐 80개 기관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각 기관은 차량의 안전한 운행 및 관리를 위하여 타이어 교체 및 경정비 서비스도 추가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운행보고서를 바탕으로 선정된 우수 이용 기관에는 차량 운용에 관련된 물품을 제공해 기관들이 안전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