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메르세데스-AMG 하이퍼카 원 전용 타이어 ‘파일롯 스포츠 컵2 R – MO1’ 개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메르세데스-AMG의 한정판 하이퍼카 ‘원(ONE)’의 성능 극대화를 위해 전용 타이어 공급업체로 선정된 미쉐린이 협력을 통해 전용 타이어 ‘파일롯 스포츠 컵2 R – MO1’을 개발했다.

‘파일롯 스포츠 컵2 R – MO1’은 트랙과 공도 모두에서 특별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작된 타이어로 하이퍼카에 걸맞은 타이어 성능은 물론 안전, 정교함, 운전의 즐거움을 모두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레이싱을 즐기는 애호가라면 트랙 전용인 슬릭 타이어를 선택해 랩타임을 단축할 수도 있다.

미쉐린의 슈퍼스포츠 OEM 타이어 개발 담당자 베르트랑 프랑켈은 “이 프로젝트를 위해 오래 전부터 미쉐린과 AMG 팀은 긴밀한 협업을 진행했다”며, “이 과정에서 메르세데스-AMG 원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정교한 고성능 타이어를 개발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AMG의 타이어 개발 책임자인 더크 헬드만은 “메르세데스-AMG 원은 모터스포츠 분야의 최고 수준의 기술들이 집약된 자동차로 개발 단계에서부터 최고의 성능을 가진 타이어가 필요하다는 사실이 명확했기 때문에 미쉐린의 파일롯 스포츠 컵2 R을 선택하게 됐다”며,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2 R은 슬릭 타이어 수준의 접지력과 반응성, 그리고 특별한 트레드 디자인을 갖췄으며, 사이드월에는 AMG 전용 타이어에만 새겨지는 MO1 마크가 추가됐다”고 말했다.

‘파일롯 스포츠 컵2 R-MO1’은 모터스포츠용으로 개발된 고무 컴파운드를 채택해 탁월한 접지력과 높은 내마모성으로 트랙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

특히, 비드부에 AMG ONE 전용으로 개발된 고무 컴파운드를 사용해 트랙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을 선사한다.

이 조합을 통해 운전자는 탁월한 접지력, 뛰어난 안정성, 신속한 코너링과 균형 잡힌 주행으로 차량의 성능을 온전하게 즐길 수 있다.

‘메르세데스-AMG 원(ONE)’ 전용 타이어에는 미쉐린이 개발한 최신 기술들이 대거 적용됐다.

먼저,,고밀도의 아라미드와 나일론을 합성한 하이브리드 벨트로 주행 중 최적의 전달력을 보장하며, 조향장치 제어 시 반응성과 스포티한 주행감을 향상시키는 타이어 구조를 갖췄다.

또한, 트랙에서의 마모를 방지하고, 랩 횟수가 늘어나도 높은 성능과 내구성을 유지할 수 있는 강화된 외부 숄더를 갖췄다.

이외에도 타이어 바깥쪽은 마른 노면에서 코너링 시 최대 접지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작된 고무 컴파운드, 안쪽은 AMG의 필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강성이 조정된 특수 엘라스토머를 적용해 주행 정확도를 향상시킨 바이 컴파운드 기술이 적용됐다.

‘파일롯 스포츠 컵2 R’은 AMG 원 전용의 세련된 사이드월 디자인이 돋보인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2 R – MO1의 경우, 메르세데스-AMG ONE의 스포티한 실루엣을 강조하기 위해 사이드월에 벨벳 질감 기술인 ‘프리미엄 터치 테크놀로지’를 적용했다. 타이어에 새겨진 ‘1’ 표시는 AMG 전용 타이어라는 의미다.

사이드월은 미쉐린 모터스포츠 공식 색상을 사용하며, 디자인 역시 AMG 원(ONE)의 실루엣을 살려 독특하다.

AMG 원(ONE)을 위해 특별 제작된 새로운 크기의 ‘파일롯 스포츠 컵2 R’은 19인치와 20인치 사이즈로 제공된다.

메르세데스-AMG와의 재개된 파트너쉽과 신뢰를 상징하는 ‘파일롯 스포츠 컵2 R’은 275대의 모든 자동차에 장착될 예정이며, 타이어는 프랑스 클레르몽페랑에서만 생산된다.

사진제공=미쉐린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