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금호타이어, 인천 지역 4개 중학교 재학생 대상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한국메세나협회(회장 김희근)와 함께 인천광역시에 위치한 4개 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금호타이어는 2017년부터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운영 중에 있으며 해당 활동은 청소년들의 폭력에 대한 윤리의식을 개선함으로써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교육 목표다.

이번 예방교육에 참여한 학교는 신흥여자중학교, 인천하늘중학교, 광성중학교, 인천중상중학교 4개 중학교이며 재학생 2284명은 6 ~ 7월에 걸쳐 비대면 방식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받았다.

참여 학생들은 디스코크리에이티브에서 제작한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IAM’ 동영상을 시청했다.

헤르만헤세의 ‘데미안’을 모티브로 한 이 뮤지컬 영상은 토크콘서트형 뮤지컬 장르로 제작됐으며, 청소년들의 정서적 감수성과 공감능력을 향상시켜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고 자아정체성 확립에 대한 메시지도 담고 있다.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은 “지난 10년간 금호타이어는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번 교육을 포함하여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등 다양한 컨텐츠로 교육기부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왔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ESG경영을 실천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제공=금호타이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