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키너지 4S2, 영국 ‘오토 익스프레스’ 타이어 성능 테스트 2년 연속 1위 수상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한국타이어)의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2’가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의 2022년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 2년 연속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올웨더 타이어를 대상으로 진행한 테스트는 눈길, 젖은 노면, 마른 노면, 정숙성, 연비 등 총 14개 항목을 평가했으며, 한국타이어를 포함해 미쉐린, 브리지스톤, 콘티넨탈, 굿이어 등 총 7개 글로벌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키너지 4S2’는 눈길, 젖은 노면, 마른 노면 등 모든 주행 환경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눈길에서의 종합적인 성능과 젖은 노면 핸들링 및 제동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같은 평가에서 SUV용 타이어 ‘키너지 4S2 X’가 1위에 오른 것에 이어 올해 승용차용 모델까지 1위를 차지하면서 키너지 4S2 시리즈의 혁신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키너지 4S2’는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인 ‘3PMSF’를 획득한 국내 최초 올웨더 타이어로 트레드 중앙에 넓은 그루브를 배치해 배수성능을 향상하고, 지그재그로 교차하는 형태의 V자형 그루브 패턴을 적용해 뛰어난 눈길 주행성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천연 원료의 함량이 높은 신형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를 적용해 낮은 온도에서도 경화를 방지, 눈길 등 겨울철 저온의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높여 일 년 내내 폭넓은 기후변화에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한편, ‘키너지 4S2’는 6월 오토 익스프레스 선정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지난해 유럽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의 올웨더 타이어 세그먼트에서 1위를 차지, 한국타이어가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겼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