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넥센타이어, 플래그십 사계절 타이어 ‘엔페라 슈프림 S’ 출시… 현대 7세대 그랜저 OE 공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는 11월 21일 고성능 프리미엄 자동차를 위한 플래그십 사계절 타이어 ‘엔페라 슈프림 S’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엔페라 슈프림 S(N’FERA supreme S)’는 타이어 소음을 대폭 줄일 수 있는 넥센타이어의 NRS(Noise Reduction System) 기술이 적용된 흡음재를 부착, 주행 시 발생하는 공명음(소음)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

또한, AI(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저소음 트레드 패턴 형상 설계 및 실내 유입소음 저감 효과를 향상시켜 최고의 승차감을 제공하며, 사이드월에 ‘AI Technology’ 표시도 마킹됐다.

이외에도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및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세로 홈) 최적 설계를 통해 타이어가 50% 마모되어도 초기 패턴 형상을 유지하며 최대한 성능을 발휘한다.

‘엔페라 슈프림 S’는 기존 자사 제품 대비 강성 보완 및 트레드 폭 증대를 통해 도로와의 접지 면적을 넓히는 동시에 하중을 고르게 분산시켜 고성능·고하중 자동차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또한, 타이어의 성능을 끌어 올릴 수 있는 4D 컴파운드를 적용해 그립력 극대화 및 주행성능을 향상시켰고, 표면이 매끄러운 사이드월 디자인을 통해 공기 저항을 낮추어 연비 효율도 높였다.

넥센타이어는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는 물론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모빌리티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며 제품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엔페라 슈프림 S’는 최근 출시된 현대자동차의 7세대 그랜저 ‘디 올 뉴 그랜저’에 신차용(OE) 타이어로도 공급되며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사진제공=넥센타이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