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한국타이어)가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 일·가정 양립 문화 조성과 더불어 임직원의 삶의 질 향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여성가족부는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근무 환경 개선,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근로자의 일과 가정 양립 지원을 위한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선정해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인증에서 ‘생애주기형(Life Cycle)’ 지원 제도 운영을 통해 임직원 및 가족의 삶의 질을 지속 향상시켜 온 점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본사 테크노플렉스를 비롯한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 한국타이어 대전 및 금산 공장에 직장어린이집을 설치, 운영하며 임직원의 육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육아 휴직, 근로시간 단축 제도, 배우자 출산휴가, 가족돌봄제도 등 자녀 양육과 관련한 다양한 제도 활용을 장려함으로써 가족친화적 기업 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서왔다.

이외에도 자녀 양육 및 기타 가정생활과 관련한 전문 상담 프로그램, 자녀 성장과정에 따른 학자금 지원 사업도 함께 운영하며, 자사 연수원을 활용한 휴양시설 제공 및 가족 건강검진, 신입직원 가족 초청행사 등 다수의 가족동반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가족친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현재 운영 중인 가족친화 제도를 향후 확대 발전시켜 나가며 임직원들은 물론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