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타이어, RC카 타이어 출시 기념 브랜드 영상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한국타이어)는 1월 26일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의 컴파운드를 활용해 개발한 RC카 타이어 출시를 기념한 브랜드 영상을 공개했다.

한국타이어는 RC카 타이어 전문 업체와 함께 지속가능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사 컴파운드를 재활용한 RC카 타이어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영상에 등장하는 RC카에 장착된 타이어는 실제 한국타이어가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생산 후 남은 컴파운드를 활용해 제작한 타이어로 뛰어난 그립력을 발휘한다.

여기에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RS-4’의 패턴 디자인을 접목시켜 RC카의 속도를 더욱 높이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등장하는 RC카는 2021년 한국타이어와 함께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출전했던 ‘FFF 레이싱팀’의 실제 경주용 자동차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특히, 새롭게 개발한 RC카 타이어를 장착하고 서킷 위 질주를 펼치는 모습을 속도감 있게 표현하고, FFF 레이싱팀의 실제 주행 장면을 교차로 편집해 박진감 넘치는 영상미를 선사한다.

RC카 타이어 영상은 한국타이어 웹사이트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채널 등 미디어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한국타이어의 지속가능 캠페인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올해 상반기 RC카 타이어 전문 업체를 통해 해당 상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글로벌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오피셜 파트너이자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로 활동 중이다.

특히, 한국타이어가 공급하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은 FIA가 제시한 환경기준을 모두 만족시킨 친환경 타이어로 대회에 사용되는 타이어 전량 100% 재활용된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