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ZKW, 아우디 Q8에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OE 공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자동차용 조명 해사 ZKW가 아우디의 쿠페형 SUV Q8에 HD 매트릭스 헤드램프를 OE로 공급한다.

이에 따라 아우디와 공동 개발한 ZKW의 ‘HD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가 아우디의 새로운 SUV 플래그십 Q8 모델에 적용된다.

헤드램프의 프리미엄 라이팅 시스템은 선택 가능한 디지털 라이트 시그니처가 적용된 디지털 주간 주행등을 제공해 헤드램프를 사용자 편의에 맞춰 설정할 수 있으며, 옵션 기능인 레이저 상향등은 더 넓은 범위를 비출 수 있게 한다.

또한, 해당 헤드램프에는 역동적인 표시등과 레이저를 위한 파란색 앰비언트 라이트도 탑재되어 있다.

Q8에는 LED 헤드램프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추가로 각 헤드램프 당 24개의 LED와 고성능 레이저 다이오드가 장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가 제공되는데, 이를 통해 도로를 최적으로 비추며 반대편의 자동차를 선택적으로 가려지게 하여 도로 안전성을 높인다.

또한, 네 가지 다른 디지털 주간 주행등 시그니처를 선택할 수 있다. 이는 ZKW가 아우디의 개발팀과 함께 개발한 이중 마이크로 구조를 갖춘 주간 주행등 커버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Q8의 헤드램프 상단에는 고성능 레이저 다이오드가 어둠을 밝힌다. 레이저는 시속 70km 속도에서 활성화되어 상향등의 범위를 크게 증가시킨다.

반사경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해당 시스템은 도로의 조도 뿐만 아니라 안전성도 크게 향상시킨다. 레이저 상향등은 헤드램프에 통합된 파란색 LED 라이트 가이드를 통해 시각적으로 인식이 가능하게 한다.

아우디와 공동으로 진행된 새로운 주간 주행등 시그니처의 개발은 정교하게 자동차에 통합되었다.

ZKW는 Q8 헤드램프의 생산에 새로운 생산 방법인 코보트 시스템을 적용했는데, 조립을 담당하는 직원들이 수작업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협동 로봇이 주간 주행등 부품을 미리 배치하는 과정이 진행된다.

또한, 주간 주행등 유닛은 고품질 요구 사항과 복잡한 조립 공정을 충족하기 위해 별도의 조립 라인에서 생산된다.

ZKW 그룹의 CEO 빌헬름 슈테거 박사는 “본 프로젝트는 전조등용 하이엔드 기술 개발에 대한 당사의 전문성을 보여주며, 새로운 디지털 주간 주행등 시그니처와 같은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ZKW 그룹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