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타이어, 영국 전기차 페스티벌 ‘2025 런던-브라이튼 EV 랠리’ 공식 후원사 참여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한국타이어)가 현지시간으로 6월 21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전기차 페스티벌 ‘2025 런던-브라이튼 EV 랠리’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영국 최대 규모의 전기차 이벤트이며, 런던 도심을 가로질러 브라이튼 해안까지 약 100km를 100여 대의 전기차가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해 레이스를 펼치는 방식이다.

매년 3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이 모여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혁신 기술을 직접 체험하는 동시에 가족 단위를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타이어는 레이스 종착지 브라이튼 해안가에 조성되는 E-빌리지(E-Village)에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제품군을 전시한다.

특히,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올웨더 타이어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 등을 전시, 현지 관람객에게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글로벌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의 3세대 레이스카 ‘젠3 에보’도 전시한다.

해당 차량에 장착되는 ‘젠3 에보 아이온 레이스’는 친환경성과 극강의 퍼포먼스를 겸비한 차세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로 널리 인식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 대회 2023 시즌부터 2년 연속 런던 최종전에서 ‘한국(Hankook)’ 타이틀 스폰서 대회를 개최하며 영국 현지 팬들에게 최상위 모터스포츠 기술력과 ‘한국’ 브랜드의 프리미엄 위상을 크게 강화하기도 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