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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후원 ‘2025 WRC’ 에스토니아 랠리 종료… ‘다이나프로 R213’ 안정적 성능 발휘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2025 월드랠리챔피언십(WRC)’ 8라운드 에스토니아 랠리가 현지시간으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에스토니아 타르투(Tartu)와 남부지역 일대에서 개최됐다.

에스토니아 랠리는 고속 주행이 중심이 되는 대표적인 라운드로 에스토니아 남부 지역의 숲길을 가로지르는 직선 스테이지와 좁고 기술적인 코너 구간이 빠르게 교차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참가 드라이버는 약 308km에 달하는 20개 스페셜 스테이지(SS)를 소화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에스토니아 랠리는 WRC에서 높은 속도를 기록하는 초고속 스테이지 중 하나로 주목받았다.

드라이버들은 시속 120km를 웃도는 속도로 자갈 노면을 질주했으며, 연속적인 점프 구간과 거친 비포장 노면 등 까다로운 조건 속에서도 정교한 차량 제어와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야 했다.

또한, 극한의 주행 환경 속 일관된 레이싱 타이어 성능이 경기 결과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작용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에 익스트림 전천후 랠리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R213’을 공급해 드라이버들이 다양한 변수 속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특히, ‘다이나프로 R213’은 뛰어난 내구성을 바탕으로 자갈 노면에서의 충격 흡수는 물론, 고속 주행 중에도 탁월한 접지력과 조향 응답성을 발휘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 무대에서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경기 결과 RC1 부문에서는 올리버 솔베르그(토요타 가주 레이싱)가 클래스 데뷔 첫 승을 기록했으며, 현대 쉘 모비스의 오트 타낙과 티에리 뉴빌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해 포디엄에 올랐다.

특히, 이번 라운드 결과에 따라 드라이버 챔피언십에서는 타낙이 시리즈 리더인 엘핀 에반스(토요타 가주 레이싱)를 1점 차이로 따돌리고 종합 1위로 올라섰다.

2025 WRC 9라운드 핀란드 랠리는 현지시간으로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핀란드 이위베스퀼레(Jyväskylä)에서 열린다.

특히, 초고속 스테이지와 시야가 막힌 도로, 긴 점프 구간이 반복되는 핀란드 랠리에서도 한국타이어는 최상의 레이싱 타이어 퍼포먼스로 드라이버들의 거침없는 질주를 완벽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수년간 FIA 및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들과 함께 8개국 이상에서 2,000km가 넘는 실차 테스트를 진행해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FIA 공식 인증을 획득한 고성능 랠리 타이어를 개발했다. 2025 시즌부터는 3년간 WRC 전 클래스(WRC1, WRC2, WRC3, 주니어 WRC)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Hankook)’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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