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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2025년 2분기 매출 전년 대비 7.9% 증가… 영업이익률 14.3%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2025년 2분기 잠정실적 연결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한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

금호타이어 발표에 따르면, 2분기 매출액은 신차용(OE) 타이어 공급 확대 및 고수익 타이어를 비롯한 교체용(RE) 타이어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1조2213억 원을 기록, 2분기 기준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에 따른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5.6% 증가한 1,752억 원을 기록했으며, 상반기 미출과 영업이익 역시 전년 대비 각각 11.5%, 8.3% 증가했다.

또한, 2023년 4분기부터 7분기 연속으로 분기 매출 1조원 이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제품 및 고인치 매출 증가로 영업이익률은 평균 13.5%에 달했다.

2분기 집계 결과 고인치 제품 판매는 43.4% 달성, EV 타이어 OE 납품 비중은 신규 차종 확대 등으로 20.3% 수치를 확보했다.

금호타이어는 북미, 유럽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신규 거래선 개발 및 공급물량 확대를 통해 하반기 매출 성장세를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며, 고부가가치 중심의 제품 매출 확대로 수익성 있는 매출 성장을 가속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솔루스 어드밴스를 비롯해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인 ‘엑스타 스포츠 S’, ‘엑스타 스포츠’, ‘엑스타 스포츠 A/S’ 출시를 필두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선해 프리미엄 시장 공략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올해를 프리미엄 브랜드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브랜드, 제품, 기술, 운영 전반에서 고부가가치 중심의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제공=금호타이어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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