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차

다임러 트럭, ‘밴 파트너 바이 메르세데스-벤츠’ 국내 첫 선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밴을 공식 수입·제공하는 다임러 트럭 코리아(대표 조규상)가 한국 프리미엄 대형 밴 시장의 다양한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특장 산업의 선진화에 기여하고자 글로벌 메르세데스-벤츠 밴 파트너십 공식 인증 프로그램 ‘밴 파트너 바이 메르세데스-벤츠’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밴 파트너 바이 메르세데스-벤츠(VanPartner by Mercede-Benz)’는 바디빌더의 특장 품질, 세일즈, 애프터세일즈 3개 영역에서 메르세데스-벤츠 밴의 까다로운 필요 요건을 충족한 바디빌더와 메르세데스-벤츠 밴과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밴 스프린터’는 1995년 1세대를 시작으로 20여 년 동안 전 세계 130개국에서 300만대 이상이 판매된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이며, 국내에서도 인기를 모으며 성장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밴 스프린터’는 프리미엄 대형 밴 시장에서 고급 셔틀, 의전, 캠핑, 모바일 오피스 등 최종 고객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 특성에 맞춰 메르세데스-벤츠 밴은 한국에서 요구하는 사양을 갖춘 스프린터의 기본 모델을 공급하고 메르세데스-벤츠 밴이 협력하고 지원하는 바디빌더가 한국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스프린터의 특장 모델을 제작하여 최종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고 있다.

한국에서 메르세데스-벤츠 밴으로부터 공식 수입된 차량을 공급받는 특장 업체들은 모두 메르세데스-벤츠 밴 바디빌더로 등록이 되어 있다.

이번에 새롭게 국내에 선보이는 글로벌 공식 인증 프로그램인 ‘밴 파트너 바이 메르세데스-벤츠’는 특장 품질, 세일즈, 애프터세일즈 분야에서 메르세데스-벤츠 밴이 요구하는 글로벌 규정 조건을 충족함과 동시에 엄격한 서류 및 현장 방문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밴 파트너 바이 메르세데스-벤츠’는 기업 신용도 평가를 통한 재무 건전성, 특장 규모에 따른 제조물 보상 보험 가입, ISO 9001 수준의 품질 경영 시스템 평가 인증, 국내 및 해외에 판매하는 차량에 대해 메르세데스-벤츠 밴의 글로벌 규정을 준수하는 차량/부품 보증 및 서비스 자격 요건 충족을 해야 한다.

메르세데스-벤츠 밴은 대상 업체가 제출한 서류를 엄격히 심사함과 동시에 직접 회사 및 특장 시설 현장을 방문하여 특장 프로세스, 기술력, 48시간 이내 부품 조달 능력 등 실질적인 현장 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한다.

한국에서는 이번에 와이즈오토홀딩스가 국내 첫 번째 ‘밴 파트너 바이 메르세데스-벤츠’로 선정됐다.

와이즈오토홀딩스는 메르세데스-벤츠 밴 공식 서비스 딜러이자 메르세데스-벤츠 밴 바디빌더로서 상용차 특장 분야에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전문 기업이다.

‘밴 파트너 바이 메르세데스-벤츠’로 선정된 업체는 회사 소개 및 특장 솔루션에 대한 정보가 메르세데스-벤츠 컨버전 월드를 통해 전 세계 고객 및 딜러에게 제공되어 글로벌 세일즈가 가능하며, ‘밴 파트너 바이 메르세데스-벤츠’라는 별도 브랜딩을 사용 및 홍보할 수 있다.

와이즈오토홀딩스의 밴 파트너 바이 메르세데스-벤츠 파트너십은 2018년 9월부터 1년간 유효하며, 향후 심사를 통해 연장 가능하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는 “더욱 다양하고 신뢰할 수 있는 스프린터를 국내 시장에 공급하여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 많은 바디빌더들이 밴 파트너 바이 메르세데스-벤츠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특장 산업 선진화에 기여함은 물론 바디빌더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전 세계에 총 308개의 밴 파트너 바이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바디빌더가 있으며, 이 중 10개가 아시아 지역 바디빌더사이다.

사진제공=다임러 트럭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