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타대우, 고객 중심 경영 실천 위해 세일즈 부문 고객 만족도 조사 시작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타타대우상용차(사장 김방신)가 고객의 목소리에 경청하는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상용차 기업 최초로 마케팅, 영업 등 자사 세일즈 부문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시작했다.

타타대우상용차는 지난해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인생트럭, 고객의 소리로 움직입니다’의 발표를 시작으로 고객의 목소리가 담긴 ‘인생트럭’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중심의 다양한 브랜드 프로그램을 실시해왔다.

특히, 올해는 차량 무상 점검 서비스 ‘A/S 최고반장’ 캠페인을 비롯해 전국 주요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타타대우상용차의 차량을 직접 운행하는 상용차 운전자들로 구성된 고객 자문위원회를 출범하는 등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고객 만족도 조사는 차량 구매부터, 계약, 출고, 사후 관리까지 차량 구매 전 과정에서 고객이 느낀 소중한 브랜드 경험을 직접 듣고자 마련한 세일즈 부문 고객 대상 설문조사다.

이번 조사는 타타대우상용차의 차량을 구매한 이력이 있는 상용차 운전자 500명을 대상으로 약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타타대우상용차는 이번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차량 판매 프로세스를 새롭게 구축해 나갈 계획이며, 차량 구매 과정은 물론 차량 운행에 있어 고객이 경험한 애로사항들을 파악해 순차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김방신 사장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상용차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자사와 소중한 인연을 맺은 고객을 대상으로 이번 설문조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고객들이 답변해주신 소중한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인생트럭’을 선사하는 타타대우상용차가 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타타대우상용차는 ‘더 쎈’ 구매 고객에게 안전과 품질을 보장하는 차량 케어 서비스 ‘헬로! 더 쎈’을 비롯해 구매 고객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금융 상품도 출시하는 등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다양한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타타대우상용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