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사이클

두카티 후원 송규한, ‘파니갈레 V4 R’로 KRRC 2020 시즌 개막전 우승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두카티코리아가 공식 후원하는 송규한이 ‘파니갈레 V4 R’로 올 시즌 첫 경기에서 우승을 거두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지난 17일 개최된 ‘2020 코리아 로드레이싱 챔피언십(KRRC)’ 개막전에서 두가티 파니갈레 V4 R로 KSB 1000 클래스에 출전한 디펜딩 챔피언 송규한이 우승을 차지했다.

송규한은 지난해 KSB 1000 클래스 시즌 챔피언 타이틀은 얻은 데 이어 올해 첫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함으로써 2년 연속 챔피언 타이틀을 향한 첫 걸음을 가뿐하게 우승으로 내디뎠다.

올 시즌부터 송규한을 공식 후원하는 두카티 코리아는 파니갈레 V4 R을 비롯해 경기마다 바이크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두카티 공식 미케닉을 지원하며, 엔진 관리 및 오버홀, 파츠 등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KRRC(Korea Road Racing Championship)는 국제모터사이클연맹(FIM)에 가입된 모터사이클 스포츠 연맹인 대한모터사이클연맹(KMF)의 공인 대회로 국내 최고 수준의 모터사이클 라이더들이 출전하는 최대 규모의 모터사이클 로드레이스다.

특히, 송규한이 우승을 거둔 KSB 1000 클래스는 750cc 이상 1000cc 미만 배기량 모터사이클이 출전하는 KRRC 최상위 종목으로 가장 빠르고 긴장감이 맴도는 클래스로 평가되고 있다.

국내 레이스 첫 데뷔전을 가진 ‘두카티 파니갈레 V4 R’은 ‘두카티 기술력의 집약체’라 불리는 슈퍼바이크로 그간 MotoGP, WSBK 등 국제 경기에서 발군의 성적을 거둔 레이스 머신을 양산화한 결과물이다. 실제로 WSBK에서 지난 시즌 스타트부터 6연승을 거두며 세계의 주목을 끌기도 했다.

998cc V형 4기통 데스모세디치 엔진을 탑재해 공차중량은 172kg에 221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는 두카티 파니갈레 V4 R은 이번 경기를 통해 빠르고 가벼운 모터사이클임을 입증했다.

KRRC 2라운드는 오는 6월 14일 전라남도 영암군 소재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에서 열릴 예정이며, 송규한과 파니갈레 V4 R이 출전하는 모든 경기는 두카티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에서 생중계로 볼 수 있다.

사진제공=두카티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