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쇼

[2023 상하이 모터쇼] 현대차, N 브랜드 중국 진출 선언… 월드 프리미어 2종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가 현지시간으로 4월 18일 중국 상하이 컨셉션 센터에서 열린 ‘2023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 참가, 고성능 N 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이혁준 현대차그룹 중국 유한공사(HMGC) 전무는 환영사를 통해 “현대차는 적극적인 변혁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실현할 것이며,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의 전환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전동화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보강하는 한편, 중국 우수 기업들과 협업해 중국 상용차 시장의 친환경 전환 및 수소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는 등 중국 탄소 중립 목표 달성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중국 시장 사업 계획을 소개했다.

이어 “올해 고성능 N브랜드를 중국 시장에 본격 도입해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으로 중국 고객들에게 색다른 드라이빙 체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현대차는 ‘더 뉴 아반떼 N(현지명 더 뉴 엘란트라 N)’ 디자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고성능 N 브랜드의 중국 시장 런칭을 공식 선언했다.

또한, 중국 현지 전략 SUV ‘무파사’도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중국 시장 반등을 위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날 공개된 ‘더 뉴 엘란트라 N’은 지난 3월 출시한 아반떼 부분변경모델 ‘더 뉴 아반떼’의 고성능 세단 모델이며, 완성도 높은 기본차 디자인에 더해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능의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무파사(MUFASA)는 중국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개발된 현지 전략 모델이며, 현대차의 디자인 정체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감성을 더한 스포티함)’를 바탕으로 우아한 차체에 정교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컴팩트 SUV이다.

또한, 스타일리시하고 혁신적인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편의사양 및 공간성을 갖춰 집과 같은 안락하고 편리한 차별화된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는 ‘무빙 스마트홈 SUV’을 콘셉트로 개발됐다.

현대차가 2023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한 ‘더 뉴 엘란트라N’
현대차가 2023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한 ‘무파사’

월드 프리미어 2종 외에도 현대차는 27일까지 진행되는 ‘2023 상하이 모터쇼’에 2,160㎡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신차 존, 고성능 N 존, 친환경차량 존을 운영해 총 20대의 자동차를 전시하는 등 중국 시장에 현대차의 경쟁력 있는 라인업을 적극 선보인다.

더 뉴 엘란트라 N과 무파사가 전시되어 있는 신차 존은 관람객이 신차 관람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독립된 전용 공간으로 구성했다.

특히, 신차 촬영 포토 존 및 SNS 채널 라이브 방송 전용 존을 마련해 모터쇼 현장을 찾은 고객 및 자동차 왕홍(网红, 중국 내 인플루언서)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중국형 싼타페, 중국 전용 다목적차(MPV) 쿠스토, 중국형 투싼 하이브리드, 중국형 쏘나타, 중국형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 팰리세이드 등 양산차를 전시한다.

고성능 N 존에는 롤링랩 RN22e, N Vision 74와 함께 모터스포츠 차량인 엘란트라 N컵카, 엘란트라 N TCR, i20 N Rally1 하이브리드 및 중국형 투싼 N라인, 라페스타 N라인 등 N브랜드의 다양한 차종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고성능 N의 다이나믹한 주행감과 기술력을 누구나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인 N 레이싱 시뮬레이터를 운영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친환경존에는 중국형 넥쏘와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및 HTWO 광저우 디오라마, 아이오닉 6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전시해 친환경 모빌리티 선도기업으로서 기술 경쟁력을 자랑한다.

‘2023 상하이 모터쇼’ 현대차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환영사를 발표 중인 이혁준 현대차그룹 중국 유한공사(Hyundai Motor Group China, HMGC) 전무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