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2016 코리아 짐카나 챔피언십’ 2전 오는 주말 개최

사단법인 대한자동차경주협회(협회장 손관수, 이하 KARA)와 맥스파워가 공동 주최하는 ‘2016 코리아 짐카나 챔피언십’ 2전이 오는 7월 2일부터 3일까지 충남 보령에 위치한 아주자동차대학 내 특설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코리아 짐카나 챔피언십’은 레이스 드라이빙 테크닉의 기본 기술을 겨루는 짐카나 시리즈로 이번 2전에는 일반인 및 아마추어 종목인 ‘비기너스 리그’, 숙련자 참여 종목인 ‘챌린저스 리그’, 선수권급 경기인 ‘챔피언스 리그’ 등 3개 클래스에 8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시범종목으로 피켜 드리프트 경기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짐카나는 장애물로 S자 슬라럼, 8자, 원선회 등 다양한 난이도의 코스를 만들어 이를 주파하는 시간 기록을 측정하는 경기다.

또한 다양한 코스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를 제어하는 기본 드라이빙 기술이 필요해 경기 참가를 통해 고급 운전 기술을 익힐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비기너스 리그의 경우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고, 평소에 타던 차를 별도의 개조 없이 경기에 이용할 수 있는 등 진입장벽이 낮아 자동차경주를 대중화하는 효과도 크다.

특히 비기너스 리그에서 경기 기록을 인정받은 참가자에게는 KARA 드라이버C 라이선스 발급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짐카나 챔피언십 2라운드의 경우 대회 하루 전인 7월 2일 별도의 짐카나 스쿨도 개설된다.

2016 코리아 짐카나 챔피언십은 KENDA, GRBS, WSP휠스핀, TeamWraps, GarageOneTop, 알슨모터스, 블루리본 코리아, 파워팩토리, JUNWOO APS, 아주자동차대학, 핸드폰365아울렛, 소다몬, 울트라레이싱, vitesse 등이 협찬사로 참여한다.

글/고카넷 뉴스팀(gocarnet@gocarnet.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