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2019 넥센스피드레이싱] 하드론 GT-100 2R, 레퍼드레이싱 표중권 시즌 첫 승 신고

[고카넷, 강원 태백=남태화 기자] 하드론 GT-100 2라운드 결승 결과 아반떼 AD 디젤로 출전한 표중권(레퍼드레이싱)이 우승을 차지,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하드론 GT-100 클래스 2라운드 결승전은 5일 태백 스피드웨이(1랩=2.5km)에서 개최된 ‘2019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넥센스피드레이싱)’ 2전에서 펼쳐졌다.

결승전은 스탠딩 스타트 방식에 따라 18랩 주행으로 진행됐으며, 개인 출전 포함 8개 팀에서 14대가 출전해 엔트라 GT-200 클래스와 통합전으로 진행됐다.

지난 개막라운드에서 2번 그리드에서 출발해 5위로 경기를 마쳐 아쉬움을 남긴 표중권은 지난 4일 진행된 공식 예선에는 참가하지 못했으나, 특별 규정에 의거해 결승 당일 진행된 추가 예선을 통해 1분08초625를 기록하며 클래스 3번째 그리드를 배정 받았다.

스타트와 동시에 표중권은 안정적인 주행으로 통해 클래스 3위로 시작했다. 하지만 2번 그리드에서 출발해 앞서 나가던 김권(원웨이 모터스포트, 아반떼 MD)이 주춤한 사이 표중권이 바로 추월하며 클래스 2위로 올라섰다.

이후 표중권은 개막라운드 우승 주인공으로 클래스 가장 앞선 그리드에서 출발해 클래스를 리드하고 있는 원상연의 뒤를 따라 안정적으로 주행을 이어갔다.

경기 중반 클래스 선두를 유지하던 원상연이 개막 라운드 우승에 따른 핸디캡인 피트 스루를 수행하기 위해 피트로 들어간 사이 표중권이 클래스 리더로 나섰다.

이후 표중권은 추격해 오는 김권의 압박과 상위 클래스인 엔페라 GT-200 클래스 경주차가 뒤섞인 가운데에서도 침착함을 잃지 않고 주행을 이어갔으며, 결국 18랩을 18분46초037의 기록으로 가장 먼저 피니쉬 라인을 통과해 우승을 차지했다.

표중권은 2라운드 우승으로 지난 시즌 개막 라운드 이후 오랜만에 포디움 정상에 오르게 됐으며, GT-100 클래스 통산 2번째 우승을 기록하게 됐다.

예선 1위로 클래스 두 번째 그리드에서 출발한 김권은 팀 원-투 피니쉬와 함께 클래스 데뷔 첫 승을 달성하겠다는 다부진 각오로 결승전에 임했다. 하지만 스타트부터 미스가 발생했고, 결국 시작부터 2위 자리를 내주고 3위로 밀려나고 말았다.

오프닝 랩에서 아쉬움을 남긴 김권은 다시 마음을 가다듬과 경기에 집중했으며, 앞선 표중권을 추격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표중권의 주행 역시 안정적이고 빨라 좀처럼 거리가 좁혀지지 못했다.

경기 중반 클래스를 리드하던 팀 동료가 핸디캡(피트 스루) 수행을 하는 사이 김권은 2위로 올라섰으며, 클래스 선두로 나선 표중권을 더욱 강하게 추격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 마저도 여의치 않았으며, 결국 김권은 표중권보다 2.075초 뒤진 기록으로 두 번째로 체커기를 받아 2위에 만족해야 했다.

클래스 가장 앞선 그리드에서 출발한 원상연은 빠르게 클래스 리더로 나서며 경기를 주도하기 시작했다. 개막 2연승 달성을 위한 원상연의 질주는 흠 잡을 곳 없이 매끄럽게 이어졌으며, 상대적으로 빠른 랩타임으로 클래스 출전 모든 드라이버를 압도했다.

원상연은 개막 라운드 우승에 따른 핸디캡(피트 스루)을 수행해야 하는 상황으로 인해 2위와 더욱 크게 거리를 벌리기 위해 선전을 펼쳤다. 하지만 2위로 올라선 표중권은 원상연의 독주를 그대로 지켜보지만은 않았다.

경기 중반 핸디캡을 수행한 원상연은 팀 동료인 김권의 뒤를 이어 클래스 3위 자리로 합류해 경기를 이어갔으며, 결국 표중권보다 7.384초 늦은 기록으로 세 번째로 체커기를 받아 포디움 남은 한 자리에 올랐다.

클래스 네 번째 그리드에서 출발한 개인 출전자 최재경(아반떼 AD)은 선전을 펼친 끝에 4위로 경기를 마무리했으며, 이준수(HSR&학산레이싱, 아반떼 MD), 전찬성(우리카프라자, 아반떼 MD), 표명섭(청주오토라인&파워클러스터, 아반떼 MD), 원인선(원웨이 모터스포트, 아반떼 MD), 홍창식(홍카서비스&ovyo, 아반떼 MD), 김영민(청주오토라인&파워클러스터, 아반떼 MD) 순으로 Top10을 기록해 포인트를 추가했다.

하드론 GT-100 2라운드 결과 시즌 드라이버 순위에서는 3위를 차지한 원상연이 78점을 종합 1위를 유지했으며, 우승을 차지한 표중권이 6점 차이로 종합 2위로 올라섰다.

종합 3위는 6위를 차지한 전찬성(67점)이 차지했으며, 2위를 차지한 김권(61점)은 종합 4위에 랭크됐다.

하드론 GT-100 클래스 3라운드는 오는 6월 22 ~ 23일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 내 상설 서킷(1랩=3.045km)에서 펼쳐지는 ‘2019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3전에서 진행될 에정이다.

사진=코리아스피드레이싱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