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레이스] BMW M 3R, 형진태 데뷔 첫 승 신고… 권형진 5초 페널티 받아 3위

[고카넷, 전남 영암=남태화 기자] BMW M 클래스 3라운드 결승 결과 형진태(도이치모터스)가 우승을 차지, 시즌 데뷔 9경기만에 클래스 첫 승을 기록했다.

BMW M 클래스 3라운드 결승전은 16일 전라남도 영암군에 위치한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1랩=5.615km, KIC)에서 개최된 ‘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CJ 슈퍼레이스)’ 3전에서 진행됐다.

BMW M 클래스 3라운드 결승전은 스탠딩 스타트 방식에 따라 10랩(56.15km) 주행으로 진행됐다. 또한, 특별 출주 신청한 조의상(S12모터스&지가토)을 포함, 총 14대가 출전해 우승 경쟁을 펼쳤다.

무더운 날씨 속에 진행된 경기는 초반부터 혼전 양상의 경기가 펼쳐졌으며, 매 랩을 거듭하면서 각 순위별 뜨거운 접전이 펼쳐져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경기 결과 2번 그리드에서 출발해 10랩을 26분00초734의 기록으로 통과한 형진태에게 우승컵이 돌아갔다.

당초 결승에서는 최후미 그리드에서 출발한 권형진(카이즈유 탐앤탐스)이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아 우승을 차지하는 듯 보였다. 하지만, 경기가 끝난 후 진행된 심사에서 ‘오피셜 지시 불이행, 접촉 및 순위변동 5초 가산 페널티’를 받아 3위로 밀려났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권형진보다 1.206초 뒤진 기록으로 들어온 형진태에게 우승컵이 돌아갔으며, 클래스 데뷔 원년 멤버인 형진태는 9경기만에 첫 승을 기록하는 영광을 차지하게 됐다.

권형진이 밀려남에 따라 세 번째로 체커기를 받은 정기용(카이즈유 탐앤탐스)이 순위를 한 단계 올려 2위를 차지하게 됐다.

폴포지션에서 결승전을 스타트한 정기용은 빠르게 선두로 나서며 경기를 리드했고, 데뷔 첫 승에 대한 희망으로 주행을 이어갔다. 하지만 경기 후반 추격을 전개해온 권형진과 형진태에게 연이어 자리를 내 주고 말았다.

결국 정기용은 끝까지 선전을 펼쳤으나, 앞선 권형진과 형진태에 이어 세 번째로 체커기를 받았다. 하지만 권형진이 밀려남에 따라 2위로 올라서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전날 진행된 예선에서 4위를 기록했으나, 전라운드 입상자에게 주어지는 가산초 핸디캡 적용에 따라 최후미 그리드인 13번 그리드에서 결승전을 스타트한 권형진은 빠른 출발과 함께 본격적인 추월 레이싱을 시작했다.

경기 중반 어느새 권형진은 선두권에 올라와 앞선 형진태와 정기용을 압박하기 시작했다. 결국 권형진은 형진태와 정기용을 나란히 추월하며 경기 리더로 나섰고, 이후 안정적인 주행을 펼친 끝에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아 포디움 정상에 오르는 듯 했다.

하지만 경기가 끝난 후 진행된 심사에 따라 권형진은 페널티를 받아 3위로 밀려났고, 아쉽게 2연승을 놓치게 됐다.

그 뒤로 서승완(MIM 레이싱), 한치우(부산과학기술대학교), 강민수(카이즈유 탐앤탐스), 신윤재(슈퍼드리프트), 헨리(MIM 레이싱), 오규철(아이언게러지), 김지훈(도이치모터스) 순으로 Top10을 차지해 포인트를 획득했다.

BMW M 클래스 3라운드 결과 시즌 드라이버 순위에서는 페널티에 발목이 잡혀 시즌 2승을 아쉽게 놓친 권형진이 16점을 추가해 61점을 획득, 종합 1위로 올라섰다.

리타이어로 포인트 추가에 실패한 김효겸은 45점을 유지해 종합 2위로 밀려났으며, 우승을 차지한 형진태가 26점을 추가해 44점으로 2계단 상승한 종합 3위로 올라섰다.

그 뒤로 신윤재(34점), 이정근(25점), 정기용(22점), 강민수(20점), 김지훈(20점), 헨리(19점), 한치우(18점) 순으로 이어졌다.

시즌 전반기가 마무리 된 후 후반기 첫 경기로 진행되는 BMW M 클래스 4라운드는 오는 7월 5 ~ 6일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인제스피디움에서 나이트 레이스로 개최되는 ‘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 CJ 슈퍼레이스 오피셜 포토(오환, 김성배)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