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대한자동차경주협회, ‘2022 짐카나 스쿨’ 17일 킨텍스 개최… 18일 ‘SM 짐카나 챔피언십’ 2전 개최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사단법인 대한자동차경주협회(협회장 강신호, KARA)가 주최하는 ‘2022 짐카나 스쿨’이 9월 17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야외 특설 교육장에서 개최된다.

‘2022 짐카나 스쿨’은 자동차경주 기초 입무 종목인 짐카나 종목 육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2022 오토살롱위크’의 일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 이어서 18일에는 협회 공인 ‘SM 짐카나 챔피언십’ 2전이 같은 장소에서 개최, 이번 주말 이틀간 기초종목의 교육과 경기를 연계한 짐카나 페스티벌이 펼쳐지게 된다.

KARA 짐카나 스쿨은 펜데믹 이후 3년 만에 처음으로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으로, 신청자가 몰려 사전 접수가 조기 마감될 만큼 높은 관심을 끌었다.

이날 교육에는 전문 짐카나 드라이버가 강사로 참여, 360도 회전, 8자 회전, S자 코너 통과법 등 고급 운전 기술의 이론 및 실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가 주어지며, 경기 형식의 실전 짐카나 체험도 할 수 있다.

이날 교육을 이수하면 대한자동차경주협회가 발행하는 국내 짐카나 라이선스 취득 자격을 얻는다.

18일 진행되는 SM 짐카나 챔피언십 2전에는 전날 스쿨 참가자를 비롯한 전국의 아마추어 드라이버들이 모여 화려한 드라이빙 스킬을 뽐내는 국내 유일의 공인 짐카나 대회이다.

대회는 공인 주최자인 리안에스엠사가 운영하며, 챔피언, 챌린저, 루키 3개 종목이 열릴 예정이다.

짐카나는 대표적인 모터스포츠의 입문 경기 방식으로 운전면허증이 있는 성인 누구나 자신의 차로 도전할 수 있는 타임 트라이얼 형식 기록 경기다.

KARA 관계자는 “운전 기술 향상을 통해 모터스포츠 저변을 확대하는 취지에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누구나 쉽게 모터스포츠 기초 종목을 접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2022 KARA 짐카나 스쿨’ 및 ‘SM 짐카나 챔피언십’은 CJ대한통운, 케이터햄, ROCKY, 쉐비타운, ASA휠, 킥스, 레이싱오일, ONDEAL CAR, MCDC(모터스포츠 원로위원회) 등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사진제공=사단법인 대한자동차경주협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