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2023 시즌 일정 공개… 그랜드 파이널 이탈리아 벨라룽가 개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2023년 5월부터 11월까지 열리는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일정을 공개했다.

‘2023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는 3년 만에 개최되는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를 비롯해 4개 대륙에서 3개 시리즈가 개최된다.

특히, 각각의 시리즈는 2023년 5월부터 총 6개 일정으로 진행되며,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그랜드 파이널이 진행된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재개되는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중에는 대한민국 일정도 포함이 됐다.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경기는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용인 소재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된다.

지리적으로 가장 광범위하게 펼쳐지는 아시아 시리즈 개막식은 5월 5일 말레이시아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시작한다. 이어 호주 애들레이드에 위치한 벤드 모터스포츠 파크,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를 거쳐 한국에서 4번째 라운드를 진행한다. 이후 중국 상하이를 거쳐 11월 16일 이탈리아 발레룽가 서킷에서 마지막 지역 라운드를 펼친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중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유럽 시리즈는 2023년 시즌을 맞아 여러 변화를 보여준다.

유럽 시리즈 개막식은 이탈리아 이몰라 서킷에서 ACO 주말에 개최된다. 이어 프랑스 폴 리카르 서킷, 유럽 시리즈마다 레이스가 펼쳐지는 상징적인 서킷 중 하나인 벨기에 스파프랑코르샹 서킷,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 스페인 발렌시아 서킷을 거쳐 이탈리아 발레룽가에서 마지막 라운드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11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북미 시리즈’는 5월 12일 가장 아름다운 서킷 중 하나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라구나 세카에서 개막, 뉴욕 북부의 왓킨스 글렌, 위스콘신 엘하트 레이크, 버지니아 인터내셔널 레이스웨이를 거쳐 인디애나폴리스 모터 스피드웨이 등 미국 전역에서 다섯 라운드가 진행된다.

특히, IMSA(국제모터스포츠협회)와 협력하며 진행되는 미국 내에서 일정 이후 마지막 라운드는 이탈리아 발레룽가에서 펼쳐지게 된다.

모든 선수권 대회는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그랜드 파이널을 위해 이탈리아 로마 외곽의 발레룽가 서킷으로 모인다.

특히, 각 대륙의 시리즈에서 우승한 선수들은 이곳에서 최종 레이스를 벌이게 된다. 발레룽가 서킷은 이전에 두 번 그랜드 파이널을 개최했으며, 세 번째로 개최되는 첫 번째 장소가 된다.

한편,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는 유럽, 북미, 아시아에서 열리는 람보르기니의 레이싱 토너먼트 대회로 참가 선수들이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 모델로 경주를 펼치는 원 메이크 레이스다.

또한, 아시아, 유럽, 북미 지역 챔피언십이 모두 확정 이후 진행되는 람보르기니 그랜드 파이널에서는 각 대륙에서 우승한 선수들이 모여 최종 레이스를 벌인다.

사진제공=람보르기니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