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대한자동차경주협회, 목포한국병원과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의료체계 강화 위한 MOU 체결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사단법인 대한자동차경주협회(협회장 강신호, KARA)가 목포한국병원(대표원장 강철수)과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의료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5월 3일 전라남도 목포시 목포한국병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KARA 임언석 사무총장과 목포한국병원 강철수 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의료 시스템을 한층 개선하고 안전을 강화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응급의료법 제54조의3‘에 근거해 국내외 공인대회 인력 파견, 부상자 신속 처치, 긴급사고 대응, 닥터헬기 제공 등을 내용으로 모터스포츠 전문 응급 대응 체계를 긴밀히 구축할 방침이다.

또한, 더 나아가 모터스포츠 의료진 양성, 경기운영인력 교육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KARA 관계자는 “국내 모터스포츠 대회가 꾸준히 확대되고 안전에 대한 사회적 기준이 높아짐에 따라 이번 협약이 갖는 의의가 크다”며, “대회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고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경기장 거점의 권역의료센터와의 협약으로 모터스포츠 안전 및 의료 체계를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ARA와 공동 협력키로 한 목포한국병원은 전남 서부권에 위치한 2차 전문 의료기관으로 권역응급센터와 권역외상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닥터헬기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제공=사단법인 대한자동차경주협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