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제네시스, ‘GMR-001 하이퍼카’ 디자인 첫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제네시스)는 현지시간으로 12월 4일 아랍에미레이트(UAE) 두바이에 위치한 아르마니 호텔에서 ‘제네시스 모터스포츠 프리미어 행사’를 개최, ‘GMR-001 하이퍼카’ 디자인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제네시스 ‘GMR-001 하이퍼카’는 고성능 기술력과 미학적 정체성의 결합을 통해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제네시스의 무한한 가능성과 고성능 럭셔리에 대한 미래 방향성을 보여주는 모델이다.

제네시스 마그마 프로그램에서 영감을 얻은 ‘GMR-001 하이퍼카’는 독특한 블랙 컬러 마감과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통해 민첩한 자동차 성능을 강조한다.

우선 전면에서 측면까지 이어진 제네시스의 시그니처의 두 줄 디자인을 바탕으로 공기역학적인 구조와 볼륨감을 완성했으며, 이를 통해 어떤 장소와 각도에서든지 누구나 쉽게 차별화 된 제네시스만의 정체성을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전면부터 후면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아치형의 ‘파라볼릭 라인’이 적용돼 강인함과 안정감을 선사하며, 후면에는 액티브 스포일러가 장착돼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것은 물론 고속 주행 안정성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

제네시스는 이번 ‘GMR-001 하이퍼카’ 디자인이 향후 고성능 자동차 디자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글로벌 디자인 본부장(CDO)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제네시스의 고성능을 향한 열망과 디자인 DNA를 GMR-001 하이퍼카 디자인에 고스란히 녹여내고자 했다”며, “마그마 오렌지 컬러부터 부품 하나하나에 대한 섬세한 엔지니어링까지 한국인의 열정과 에너지가 고스란히 담긴 GMR-001 하이퍼카가 레이싱과 만나 브랜드의 새로운 장을 열어 나갈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제네시스 브랜드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