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제네시스, 내구레이스 출전 레이싱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 세계 최초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제네시스)가 현지시간으로 12월 4일 아랍에미레이트(UAE) 두바이에 위치한 아르마니 호텔에서 ‘제네시스 모터스포츠 프리미어 행사’를 개최, 내구레이스에 출전할 레이싱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팀명인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은 레이싱을 대하는 제네시스만의 강력한 신념과 의지를 담았으며, 공식 로고의 경우 한글 단어인 마그마 초성에서 착안해 한국의 정서를 기하학적인 형태로 표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이날 제네시스는 소속 드라이버 앙드레 로테레르(Andre Lotterer)와 루이스 펠리페 데라니(Louis Felipe Derani)를 소개했다.

앙드레 로테레르는 지금까지 출전한 대회에서 총 84회 우승과 166회 포디움에 올라간 이력이 있으며, 루이스 펠리페 데라니는 2016년 데이토나 24시, 세브링 12시 대회를 동시에 석권해 뛰어난 실력을 갖춘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현대모터스포츠법인 법인장 겸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 총감독 시릴 아비테불은 “제네시스의 모터스포츠 참여는 역사적인 순간이자 흥미로운 도전”이라며, “현대모터스포츠의 다년간의 우승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2026년 월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WEC) 본격 진출에 앞서 세계적인 레이싱팀 IDEC 스포츠와 협업해 2025년 유러피안 르망 시리즈 LMP2에 시범 출전할 예정이다.

제네시스 레이싱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 로고

사진제공=제네시스 브랜드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